오싹한 내 친구 - 신나라 그림책
신나라 지음 / 창비교육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월이 다가오고 있네요.


작년에 큰 사고가 있은 후로 할로윈 느낌을 내기엔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지만, 아이들은 핼로윈데이를 기대하고있어요.


그래서 따로 할로윈데이 행사를 하진 못하고 할로윈에 대한 책을 함께 읽기로했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읽기 좋은 오싹한 내친구 도서를 소개해드리려고해요.


오싹한 내친구

주인공 지우는 전학 온 어린이집에서 맞는 첫 핼로윈이예요

어린이집에서 핼로윈행사를 하기에 분장을 하는데요.

지우는 오늘 무시무시하고 화난 고양이로 변신했어요.

다른날 같으면 조용히 타서 스윽 앉았겠지만 지우는 오늘 핼로윈 분장을 하니 용기가 생겼을까?

크아앙 나는 무시무시하고 화난고양이다 하며 아이들을 놀래켜줬어요

와하하하 친구들이 웃음을 터뜨렸어요.

흥겨운 파티시간 다들 짝을 맞춰 춤을 추는데요.


오잉 조금 이상하기 시작했어요.


지우만 혼자네요


짝이 왜안맞을까요 ?


지우는 드라큘라친구가 불러줘서 셋이 춤을 췄어요.


그리고 간식시간 ..


오잉 이번에도 지우간식만 없어요.


그래도 친구들이 조금씩 간식을 나눠줘서 지우도 즐겁게 먹을 수 있었어요.


바깥놀이시간.


지우신발도 .. 사라졌어요 


자꾸 이상한일들이 생기네요 그래도 프랑켄슈타인친구가 예비신발을 내어주어서 지우는 바깥놀이릃 ㅏㄹ 수 있었어요


신나게 놀고 오니 신발이 다시돌아왔어요 .


정말 이상한 일이네요 . 어쨋든 잘된일이예요.

모두 낮잠자는시간.  지우도 누웠는데요. 아직 친구한명이 눕지않은걸 발견했어요


근데 선생님은 못보신모양이예요 .  친구가 화장실을 가는걸 확인하고 지우도 따라갔는데요. 


오잉 화장실엔 아무도없네요 ?


친구가 어디로 사라진걸까요 ?

이제 집에가는시간~!


친구들 하나둘씩 집에가요.


핫도그친구는 우진이 호박은 재호 프랑켄슈타인은 다영이 드라큘라 예지


그런데... 지우랑 함께 계속 놀았던  담요친구는..? 누구죠?

그때 지우아빠가 오셨네요


지우는 아빠목소리에 달려갔는데요.


인사하려고 돌아보니 담요만 덩그라니있고 친구가 사라졌어요.

아이랑 함께 읽으면서 으스스한 이야기 라고만 생각하고 아이에게 담요친구는 대체누구지?라는 질문을 했는데요.


첫째는 호탕하게 웃으며 지우는 전학와서 친구들이랑 친해지기 힘들었을텐데 담요친구가 있어서 핼로윈이 더재밌었겠다 나도 담요친구같은 친구가 있음 좋겠어 라고하더라구요.


나에게 잘맞는 친구가 있는게 얼마나 좋은데 라는말에 다시한번 생각하게했어요


지우에겐 오늘 짝이 없고, 신발이 사라지고 간식이 부족해서 다른친구들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있지않았을까라는 생각도 들었어요.


다가오는10월 핼로윈! 핼로윈 주제로 하는 으스스하고 흥미진진한 이야기


오싹한 내친구와 함께하세요.



창비교육출판사로부터 도서제공받아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