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을 빌려드립니다 웅진 우리그림책 106
남동완 지음 / 웅진주니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우리아파트 재활용버리는 날이예요.

아이와 하교후 집에 분리해둔 재활용을 버리러 나갔는데요

산더미같은 플라스틱과 비닐을 보고 일주일에 이만큼 나오면 1년이면 얼만큼인거야?


라고 묻더라구요.


엄마때는 쓰레기섬이라고 난지도가 있었는데 로 이야길 시작하며 우리가 환경을 아끼고 보호해야한다라는 말을 했어요.


그리고 함께 읽은 초능력을빌려드립니다 도서


아이에게 제목을 보여주며 어떠한 초능력을 빌리고싶니? 물어봤는데요


아이는 하늘을 나는 초능력이있음 좋겠다고 했어요.


과연 주인공에게 하늘을 나는 초능력이 있을까 생각하며 도서를 읽기 시작했어요.




해변에 초능력을빌려드립니다 라는 간판을 달고 앉아있는 주인공이 있어요.


이 주인공의 정체는 히어로!


바다에 무시무시한 괴물이 나타났다는 소릴듣고 출동준비를 해요.


그동안 여러 괴물들을 무찌른 히어로


바다로 바로 날아갔는데요.


오호 날 수있는 초능력도 진짜 갖췄네요?


히어로가 만난 괴물은 누구일까요?


아니 이건?


바로바로 거대한 쓰레기였어요.


많은 쓰레기가 한꺼번에 있으니 정말 엄두가 안나는데요.

엄청난 쓰레기 더미였어.


동물들은 쓰레기 더미에 엉켜서 옴짝달싹 못 하고 있었지.


동물들의 말은 알아들을 수 없었지만, 난 단번에 알 수 있었어.


그건....도와 달라는 거야.

히어로맨은 많은 쓰레기를 치워 동물들을 구하고자 노력하는데요.


다른사람들에게 함께하자하지만 아무도 도와주지않았어요


그때


우리집은 우리가 구하자며 동물친구들이 함께나섰어요


동물친구들과 거대한쓰레기를 치운 히어로


정말 이런 초능력과 도구들이 있음 얼마나 좋을까 생각이 들었어요.


히어로와 동물친구들의 멋진활약이 끝나고.. 주인공은 잠에서 깨어나요.


꿈을 꾼거였네요.


그리고 마주한 현실 .. 넓고넓은 해수욕장에는 쓰레기가 잔뜩이네요.


재미있고 유쾌하게 그려진 현실을 반영한 그림책이였어요.


환경을 위하기위해서 거대한 큰 힘이 필요한걸까요?


아니요. 우리 한명한명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이 있다면 좀더나은 환경을 만들 수 있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웅진주니어로부터 도서제공받아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