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프 먹을래? 미운오리 그림동화 9
수잔네 슈트라서 지음, 하린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과 함께 읽은 수프먹을래?

주인공은 꼬마 요리사네요!

낮 12시가 되었어요. 수프 먹을 시간이예요.

테이블에는 수저와 접시가 여러개가 놓여있네요 . 누구와 함께 수프를 먹는걸까요 ?


맛있는 수프를 만들려면 뭐가 필요할까요 ?

히잉히잉 말은 빨간 순무라고 말해요

빨간 순무를 넣어야지

썩둑 썩둑 썩둑 ! 퐁당! 보글보글


맛있는 수프를 만들려면 빨간순무, 그리고 싱싱한 풀을 넣어야지

거위도 같이 먹는 친구이네요

쭉쭉 쫙쫙 퐁당 보글보글


맛있는 수프를 만들려면 빨간 순무 싱싱한 풀 그리고 ! 부드러운 나뭇가지 를 넣어야한대요

염소도 함께 먹는 친구이네요

우두둑 우두둑 퐁당 보글보글



이번엔 개가 왔어요

맛있는 수프를 만들려면 빨간 순무 싱싱한 초록풀, 부드러운 나뭇가지 그리고 바삭바삭한 뼈다귀를 넣어야한대요

툭 퐁당 보글보글


이번엔 다람쥐 친구가 왔어요

맛있는 수푸에는 빨간 순무 싱싱한 초록풀 부드러운 나뭇가지 바삭바삭 뼈다귀 그리고 잘익은 잣나무 열매!

쓱싹쓱싹 퐁당 보글보글


꼬마요리사는 소금을 넣고 휘휘 저어 보글보글 수프를 완성했어요!

잘먹겠습니다.

각자 좋아하는 재료를 넣은 수프는 맛이 있을까요 ?


끔찍한 맛이 잖아!

기대와 달리 .. 맛이없는 수프가 되었네요!


그때 마지막으로 돼지친구가 왔어요

먹지마 돼지야!

수프를 먹지말라는 친구들 !

과연 수프는 어찌 되었을까요 ?^^


재미있고 리듬감있는 의성어 의태어가 나오는 책이라서 아이들이 읽으면서 재미있어하고

전 아이들과 책을 읽고나서 책내용 퀴즈를 하는데 동물들이 어떠한걸 넣었는지 , 어떤 동물이왔는지 말하면서 독후활동을 했었어요


귀엽고 아기자기한 동물들 그리고 동물들의 우스꽝스러운 표정

재미있는 말놀이까지 한권에 담겨있는 수프먹을래

말을 배우는 유아부터 표현력을 넓히는 초등학생들까지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도서예요!


미운오리그림동화로 부터 도서제공을 받아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