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가방도 학교 가기 싫어! 스콜라 창작 그림책 67
사이먼 리치 지음, 톰 토로 그림, 김여진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학기가 시작되었어요.

첫째 초등학교는 3주밖에 방학이 아니였기에, 지난주부터 학교를 다니고 있는데요.

방학이 끝나는 날 , 학교가기싫다고 우울해 있더라구요.

딱히 집에서 재미있게 지낸것도 아닌데 잘다니던 학교를 방학한번 지났다고 가기싫다고? 의아했어요.

그냥 시간맞춰 가는 것도 싫고 집이 편안하다고해서 마음이 쓰였어요.

1학기때는 학교가 재미있다고 좋아했는데 ..왜그럴까?

이번에 학교를 가기싫어하는 아이를 위해 책가방도 학교 가기싫어 도서를 함께 읽기로했어요

우리아이처럼 책가방도 학교를 가기싫어하기에 ! 그 이유를 들여다 볼까 싶어서요.



"새학기가 너무 너무 두려워."


책가방에게 여름 방학은 정말 최고야


옷장 안에서 빨래 바구니랑 겨울코트랑 빈둥거리며 쉴 수 있거든.


이제학교가야지 라는 말에 몹시 불안한 책가방


우리아이도 혹시 개학이라는말에 불안했던걸까요 ?


교과서 파일더미를 마구 입에 넣고 끌려가듯 하는 책가방


우리아이도 정해진 스케줄따라서 움직이는게 끌려간다는 느낌이 들었을지 모르겠어요.


규칙적으로 단체생활한다는게 1학년에겐 아직 쉽지않은 일이니까요.


책가방은 사정이 있어요. 거의 벌거벗고 있고 자기자리도 없고 친구들이랑 함께 있지도 않아서라고해요.


우리아이에겐 학교가기 싫은 사정이 무엇일까요?


책을 읽으며 아이랑 이야기하는데 엄마랑 더 놀고싶고, 보고싶은 책들이 많아서 집에서 도서관에서 보고싶은데 학교는 종이치면 보고싶은 책은 다시 넣어야하고 하고싶은 일을 할 수가 없다고하네요.


^^


하고싶은 것과 해야할 것들에 대한 고민인거같아요.



하지만, 새 학기에 다시 적응하고 좋아할 이유도 생기겠죠 /?


새 친구도 만나고 함께 할 수 있는 기대감^^


책가방도 친구가 생겼네요.


새 학기에는 가을이라는 교과서를 만날 수 있어


더 재밌는 이야기도 있고 방과후 수업을 다시 시작하면 너가 하고 싶은 줄넘기, 배드민턴도 다시시작하는거야


학교가기 싫은 이유가 아닌 학교가고싶은 이유에대해 이야기를 했었어요


새학기 시작하며 다시 학교가는 걸 두려워하는 아이들을 위한 도서


책가방도 나도 학교가기싫어


하지만, 학교가 기대되는 마음을 갖게 해주는 책이예요!


개학을 앞두고 계시다면! 꼭 한번 읽어보세요!



위즈덤하우스에서 도서제공받아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