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초등 영어 파닉스 (본책 + 플래시 카드 + 무료 동영상 강의 + 음원 QR 코드) - 하루 4쪽 40일, 한 권으로 끝내는
이보영 지음 / 맛있는Books(JRC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 올해 8살 5살 아이를 키우고있는 리햄이예요.


올해들어서 영어학습에 대해 고민이 많은데요. 어린이집에서  영어선생님이랑 쭉 파닉스를 했기에 당연히 파닉스는 졸업했겠다 싶었는데...


아이마다 학습속도가 다른지, 아니면 그냥 파닉스 따로 적용이 아직인지,,


첫 아이가 제가 예상했던 것과 달리 익숙한 단어외에는 읽지 못하더라구요.


사실 어린이집에서 매일매일 조금이라도 했기에 기대감도 있었고 개인학습지 진도는 벌써 일상대화를 하고있는데 .. 파닉스가 아직이라니 큰 충격이였어요.


그래서 집에서 아이와 함께 제가 초등영어를 함께 하려고 교재를 찾았는데요.


영어교육전문가 이보영선생님의 맛있는 초등영어 파닉스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첫 페이지 넘기고 바로 ^^보였던 스티커붙이기


아무래도 초등학교 저학년이다보니, 아이가 매일 4쪽씩 할때마다 스티커붙이기 


다 완료하면 선물이 필요하겠죠 ?


아직1학년이라 그런지 스티커모으기에 아이가 관심을 더 갖게되더라구요.


그래서 매일 4쪽씩 어렵지않게 할 수 있었어요.


쉽게만 보였던 알파벳


하지만 아이에게는 파닉스 적용이 힘들다라는걸 알게되고 기초부터 다지기 시작했어요


큐알코드가 있어 잘 듣고 첫소리글자를 연결하기부터 시작했는데요.


익숙한 단어라서 그런지 착착 잘 해내가더라구요 .


엄마의 발음으로 알려주는 것보다 큐알코드 찍어서 직접 발음을 확인하고 반복하는 수업을 했어요.


a 아 b 브 c 크 d 드 이렇게 a-z 까지 발음을 외우는 아이


하지만 정작 hen 이라는 단어가 나왔을때 ..텐은 아닌데 뭐지 이렇게 이야길 해서 당황했었는데요.


h ㅎ e ㅔ n 느 소리 난다고 이야기하고 헨이라고는 생각을 못하더라구요.


단모음 장모음 이중자음 챕터마다 나눠가며 발음을 익히게 되고 또 챕터마다 단어도 달리나오기에 , 아이가 초등영어학습하는데 어려움없이 되어있어 스스로 학습이 가능하더라구요.


조급하게 생각하지말고 한달 반 ! 한권으로 파닉스 다지기


알파벳부터 단모음 장모음 이중자음 이중모음까지 한권으로


이보영선생님 동영상강의와 파닉스 원리를 이해하며 단순 외우는게 아니라 , 이해하며 듣기


파닉스 규칙을 반복해서 연습할 수 있도록 문제를 효율적, 체계적으로 구성되어있어서 홈스쿨이 가능하더라구요 .


들으며 학습하기 반복으로 아이가 어려움없이 초등영어 알아가기


저도 함께 들으며 같이 발음해주고, 하루 4쪽씩하는데 많은시간 할애없이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었어요.


또한 플래시카드가 있어서 영어단어도 외울 수 있도록 되어있어 효율적이더라구요.


초등영어, 기초부터 다지기 맛있는 초등영어파닉스로 아이영어 첫걸음 응원하도록 해요!



맛있는books로부터 도서제공받아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