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려도 괜찮아 나도 이제 초등학생 27
이재은 지음, 튜브링 그림 / 리틀씨앤톡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초등학생이 되며 고민이 생겼는데요


해야할 과제와 배울것들이 많아졌는데 모르는걸 배워야하고 풀어야하고 채점도하고 힘겨워하더라구요


처음엔 귀찮아서 숙제를 피하는걸까


일부러 하기 싫어서 안 하는걸까 생각했었는데


아이입장에선 예전엔 다 잘하는것만같았는데 모르는게 많아지고 틀리는게 생기니 받아들이기 힘들었던거죠.


틀려도 괜찮아, 틀려야 이걸 내가 모르는구나 알고 그 부분을 다시 볼 수 있는거야 라고 이야기해주고 있는데요.


책을 좋아하는 저희 아이에게 말보다는 책을 보며 이해 시켜주는게 나을꺼같아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주인 공아린이는 받아쓰기 시간이 공포처럼 느껴졌는데요.


학기 초에 받아쓰기 문제가 쓰인 급수표를 받았을 때 가슴이 턱 막히는 느낌이 였어요.


나름대로 익혀 봤지만, 헷갈리거나 어려운 문제는 꼭 있었고 당연히 틀리는 문제가 많았어요.


빨간 색연필로 틀린 문제락느 표시하는 작대기를 그을 때마다 아린이 마음도 빨 간상처가 생기는거 같았어요.



틀리는게 두려운 아린이 극복할 수 있을까요


사실 틀리는걸 두려워하는 친구들이 많을꺼예요


아직 배우고 있는 중이다보니 모르는게 많고 틀리는게당연하지만 틀리는 경험이 없다보니 두려워 할 수 있어요


누구나 틀릴 수 있어요


틀리지 않기위해 배우는거예요


틀리는것은 잘못한 것이 아니지만 틀린 것을 아는데도 일부러 틀리는 것은 잘못일 수 있어요.


틀렸기 때문에 그 다음에 정확하게 알 수 있는거예요


틀렸다고 숨기거나 그냥 넘어가면 안돼요. 중요한 것은 무엇을 왜 틀렸는지 알아보고 다음에는 틀리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거예요


실패는 또 다른 시작


실패했다고 그 일을 피하거나, 숨기면 다신 그걸 성공할 수 없어요


창피함 속상함 숨기고 싶었던 맘이 있었다면 이제부터 바꿔보세요


당당함 굳세고 꿋꿋함 다시 도전하고 싶은 마음으로!


초등학생이 된 우리아이 이제 해야할 것도 ,모르는것도 많아요


우리아이들이 실패를 겁내지않고 도전하며 배우는 아이가 되길바라며


틀려도 괜찮아 함께 해보세요


리틀씨앤톡 에서 도서제공받아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