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마음이 말해요 - 마음 표현하기 같이쑥쑥 가치학교
박윤경 지음, 박연옥 그림 / 키즈프렌즈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이 된 우리첫째에게 선물해준 책 두근두근 마음이 말해요.

학교에가면, 나와 다른친구가 많아요

성격도 말투도 마음도 표현도 다르기에 이 도서를 아이에게 추천해주고 싶었어요.

우리아이는 싫은감정 불편한 감정을 잘 표현하지 않아요.배려가 있어서 좋았는데 그 배려가 아이에게는 참는아이가 되어버렸더라구요.

억울하고 속상한감정을 떠앉고 지내면, 학교생활이 힘겹게 느껴지겠죠

두근두근 마음이 말해요는  다양한 성격을 가진 아이들이 등장해요.

화르르 박진성

제멋대로 최민수

마음표현이 서툰 채아

저는 우리아이가 채아같아서 항상 제가나서는 편인데 엄마가 모든걸 해결해 줄 수 없다라는걸 스스로 나를 지키는법도 알려줘야겠다는 마음이 들어 다양한아이들이 나오는 이 도서를 선택했어요

갓 작은사회에 나온 우리아이들

화가나도 참을 줄 알아야하고, 자신의 감정을 솔직히 표현도 해야하고

많은걸 배워야하죠


학교에 입학하니, 같은1학년 이라도 말하는것 표현하는것이 다른 친구들이 많더라구요

성격이 급해 화부터내는 친구, 말많고 상대방생각안하고 자기멋대로 하는 친구

그런 친구들 사이에서 배려하는 친구는 상처 받을 수 밖에 없게돼죠


이제 엄마아빠만 있음돼 라는 인간관계에서 친구가 중요하게되는 우리아이들

사람과 사귀고 함께 지낸다는 것 쉽지만은 않은 일일꺼예요

내가 가장소중한건 나

나의 감정을 정확히 알고 들어내는 것 

또 난 이 친구아님 안돼가 아닌 나와 마음통한 친구는 많고 친구와 함께라면 더 즐거운일이 많다는걸 알려주는 책이였어요

낯가림이 있거나 내성적인 아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하는 우리아이들에게 추천해주고싶어요 


베이직북스로부터 도서제공받아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