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는 낚시 안 해 북멘토 그림책 11
윤여림 지음, 정진호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구름바다 앞 초록나무 옆 작은 집에서 혼자 깨끗하고 조용하게 사는 친구가 있었어요.


혼자 조용하게 사는 사람은 구름 바다 앞 작은 집에 살면서 이따금 보물 낚시를 했는데요..


낚싯대를 구름 바다에 던지면지구의 물건들이 걸려 올라왔었어요,


백 년 전에는 낚시대에 걸려올라온 것들이 구멍난 밀짚모자, 자전거바퀴, 누런 홑이불, 줄 끊긴 기타


오십년 전에는 낚시대에 올라온 보물이 낡은 책, 티브이 안테나, 영화포스터, 찢어진신발, 줄줄이 사탕


그런데 이번에 건져올린 것은?


동물들이였어요


엥? 이게 뭐야?


사냥꾼 피해서 줄 잡고 올라왔지


홍수 피해서 올라왔지


산불 피해서 왔지


자꾸만 어질어질해서


어느 날인가부터 보물이 아닌, 살아 있는 동물들이 줄줄이 올라와서 이것저것 핑계를 되는데요.


게다가 동물들은 다시 갈 생각은 안하고 사람에게 배고프다며 계속있으려했어요

엄마, 다같이 살면 되지않아?


첫째가 읽으며 말했는데요.


사람은 조금 불편한거같은데?이야길해줬어요


결국 낚시꾼은 동물들에게 살 만한 숲을 알려 주었어요


그리곤


동물들은 우르르 그 숲을 향해 떠났는데요


귀여운 고양이는 갸르릉 갸르릉 하며 같이 산다고하네요


이번엔 다시소개가 돼요


나는 여기살아 구름바다 앞 초록나무 옆 작은집에서


둘이서 털투성이로 조용하게 ??


사람은 다시 낚시를 하는데 이번엔 돌고래들이 우르르 올라왔어요


근데 돌고래가 이상해요


속이 거북하다고하네요.


우웩


쓰레기를 가득 토해냈어요.


구름 아래 지구에 무슨 일이 일어난걸까요?


지구 환경 문제에 대해 아이와 함께 이야기하는 책이 였는데요


무거운 주제이지만 아이 눈높이에 맞춰 쉽게 이야기할 수 있게 만든 책이였어요


낚싯줄 내리기 금지


동아줄 내리기 금지


두레박줄 내리기는 절대금지



다시는 낚시안해도서에는 컬러링북도 함께 있어 독후활동 활용도도 높은 도서였어요


지구 환경에 대해 아이와 함께 ??이야기하기 좋은 도서 다시는 낚시안해 추천드려요


북멘토로부터 도서제공받아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