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베르 독자들이 쓴 나무 2
강창모 외 지음 / 열린책들 / 2004년 2월
평점 :
절판


이책을 접하고 제일 황당한건 베르나르 베르베르가쓴 "나무"보다 가격이 비싸다는 점이다.

그리고 이책을 통하여 깨달은것은 '책을 살때에는 적어도 책에 머릿말 정도는 읽고 사야한다는 교휸을 얻

은 정도다' 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선 책 겉표지를 보면 상술을 옅볼수 있다. 나처럼 베르나르가 언제 "나무2"를썼지. 그냥 무심코 살수 있

게끔 "나무"와 겉표지가 똑같다. 상술을 기초를 이책이 완성됬으니 문학적 완성이 있을리 만무하다.

책 내용을 보면 겉표지에 실망감은 조롱하듯,  개판... (이런죄송 무심코 욕이나와네)

책을 사서 끝까지 읽지 않은 책들도 더러 있었다. ("월든" ,  "간디", "웃으면서 화내는 방법" 등등...)

하지만 이책들은 읽다가 어려워서 아니면 페이지 수가 너무 많이서 였는데...

그 법칙을 깬 책- "나무2"-는   책이 재미가 없어서 읽다 중단할수 있구나! 가능성을 제시한 책이다.

난 박찬호 팬이다. 그럼나도 메이저리그 진출할수 있는건가?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늘과땅과물과구름 2017-01-20 21: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책이 재미없어서 읽다중단했었는데 ㅋㅋㅋ 똑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