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 요리 101 - 간단한 집밥부터 근사한 홈파티 요리까지
호멜 푸즈 지음, 고은주 옮김 / 북카라반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윤기 넘치는 분홍빛 자태를 가진 짭조름한 스팸은 거창하게 요리라는 이름을 붙이지 않아도 그저 튀기는 것만으로 은혜로운 식재료 중 하나다. 스팸, 계란, 김 3총사는 그들이 없는 세상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워킹맘의 든든한 후원군들이었다. 그럼에도, 사람의 욕심이란 끝이 없는지(?) 지금까지 엄청난 도움을 받았던 굽고 튀긴 스팸을 살짝 뒤로 밀어두고 그럴듯한 요리로 변신한 스팸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책을 펴자마자 만나는 귀요미 스팸이 전하는 한 줄이 스팸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절묘한 말이지 않을까 싶다. ^^;; 

Sizzle Pork And Mmm 

(돼지고기를 지글지글 구우면 음~ 정말 맛있지)

알록달록 예쁘게 플레이팅 된 사진으로 꽉 찬 요리책은 보는 것만으로도 만족하는 편이지만, 쉽게 구할 수 있는 스팸을 이용해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도전해 볼 수 있는 레시피가 가득 들어있는지라 첫 장은 넘기는 순간부터 설렌다. 이번 주말엔 근사한 홈파티에 도전해 볼까?!

아침, 점심, 저녁, 간식 그리고 고급 요리까지 5가지 파트로 구성된 레시피가 무려 101가지! 스팸의 변신은 끝이 없다! 더군다나 재료도, 요리 과정도 간단!! 바쁜 워킹맘도 요리가 어려운 요린이도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는 레시피로 꽉 채워져있다. 

스팸을 주재료로 사용한 먹음직스러운 사진 - 간단 레시피라 사진만으로도 대략의 시믈레이션이 가능하다 - 과 재료, 요리방법으로 구성된 레시피에 애정이 듬뿍 담긴 요리 설명이 더해져 있다. 바쁜 시간을 핑계로 전투식량처럼 간단하게 먹던 누구나 다 아는 맛이지만, 숨겨진 비밀을 간직한 스팸의 놀랍도록 화려한 변신이다. 위기의 순간 절대적인 도움을 받았지만 필요 없는 - 열어보지도 삭제해 버리는 - 광고를 스팸이라 부를 정도로 홀대 당하는 스팸의 반격이라고나 할까?!


그나저나 한국이 세계에서 두 번째로 스팸을 많이 소비한다니 놀랍다. 또 하나 놀라운 사실은 명절 전후 한 달간 스팸 매출의 60%가 발생한다는 사실이다. 아마도 “따뜻한 밥에 스팸 한 조각”이라는 광고로 각인되어 맛있고 실용적인 명절 선물로 사랑받고 있어서 그렇지 않을까 싶다. 

레시피북에 실린 대부분의 요리들이 눈길을 잡지만 개인적으로 속 재료만 살짝 변형해서 자주 먹어도 지루하지 않은 전투식량(?)이 되어줄 다양한 주먹밥 레시피가 마음에 쏙 든다. 예쁘고 화려한 요리도 좋지만 스팸은 뭐니 뭐니 해도 빠르고 편한 요리로 나를 든든하게 지켜줘야 하는 지원군이어야 하니까!! 

[ 네이버카페 컬처블룸 서평단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