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차이 - 그동안 헷갈렸던 알쏭달쏭 용어 차이, 3분 만에 알려준다!
이주한 지음 / 뜰book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Book에서 어른들도 아이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꿀잼 상식책을 펴냈다. 알쏭이와 달쏭이가 알려주는 꿀잼 상식, 3분 차이는 알쏭 달쏭 고개를 갸우뚱하게 되지만 어른들은 지식수준이 들통 - 창피해서(?) - 날까봐, 아이들은 재미없어서 무심코 지나쳤던 40여가지의 유용한 상식들을 귀여운 캐릭터와 읽기 쉬운 설명으로 구성하고 있다. 매번 들어도 번번이 잊어버리는 알쏭 달쏭한 시사상식들이 아하~ 그렇구나!’하는 감탄사와 함께 머리에 쏙 들어온다.

 

이번엔 책으로 만났지만, ‘3분 차이는 경제, 사회,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3분 동안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YouTube 채널로 유명하다. 코로나 확산으로 누구나 궁금했을법한 에피데믹, 팬데믹, 엔데믹으로 이어지는 감염병 상식부터 이제는 생활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마스크 분류기준 KF94KF80의 차이점, 얼마전 대선 후보자 토론에서 회자됐던 RE100까지 시의 적절한 소재를 어렵지 않게 풀어내고 있는 구독자 1.6만명을 보유한 인기있는 교양지식채널이다.

 

복잡하기 이를데 없는 미국 대선 시스템, 흥행에 성공한 작품이 나올 때는 어김없이 따라붙는 프리퀄과 시퀄, 최근 정해인의 D.P.로 관심이 생긴 GOPGP 등 같은 듯 다른 일반잡학, 식품, 경제, 법률, 과학 모두 5가지 영역의 알쏭 달쏭한 여러 분야의 상식들을 귀여운 일러스트와 쉬운 말로 알기쉽게 정리하고 있다. 3분차이 채널이 주장하는 것처럼 단 3분만에 차이나는 지식습득으로 왠지 유식해진 것 같은 이기분! Good Job!!

 

3분 차이와 함께 새롭게 알게된 커피 덕후라 커피 관련 상식으로 - 사실! 지금까지 카페라떼와 커피우유는 같은 커피음료인줄 알았다. 단지, 우유의 많고 적음과 고급짐(?)의 차이만 있다고 여겼것만,,, 커피우유에 완전 속았다는 사실! 많든 적든 커피가 들어있다는 고정관념으로 많은 사람들이 아이들이 커피우유 마시는 것을 탐탁치 않아하고 있었는데 이런이런~~ 커피우유나 딸기우유나 똑같은 착향우유였다니 커피우유에 찐한 배신감을 느끼는 건 나뿐일까?! ^^;;

커피우유 네 이놈! 커피향만 살짝 넣고 커피행세를 했구나!! 나아쁜 넘~’

 

아이들을 위한 책이라 여기고 읽기 시작했지만, 읽으면 읽을수록 아이들보다는 어른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라는 생각이드는 이유는 뭘까,,, 왠지 어설프게 알고 있던 상식들이 샤샤샥~ 정리되는 기분이었다.

 

[ 네이버카페 소담북스 꼼꼼평가단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