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인데 인생역전 1
장탄 지음 / 비스토리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이스피싱'이라는 부정어를 '인생역전'이라는 긍정어와 연결한 재미있는 제목으로 출발한 '보이스피싱인데 인생역전'. 웹소설을 꽤 좋아하는 편임에도 애정하는 플랫폼이 다르다 보니 - 주로 네이버 시리즈와 카카오페이지를 이용한다 ^^ - 안타깝게도 웹소설로는 접하지 못했던 글이다. 세상에나! 이렇게 흡인력 있는 웹소설을 왜 지금까지 몰랐었지 할 정도로 끝내주게 재미있다. 빠른 전개와 단순한 구성을 가진 웹소설을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다. 안 본 사람은 있어도 첫 편만 본 사람은 없을 것 같은, 나 같은 웹소설 마니아들이라면 충분히 반응할 만하다. 웹소설 연재 플랫폼 문피아의 760만뷰 달성이 이해된다고나 할까 아무튼 재미있다.

재미있긴 하지만 소재와 구성이 특별하다고 여겨지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몰입감 있는 스토리를 써내는 작가의 필력에 '엄지척!'을 외치게 된다. 보이스피싱인데를 펼치는 순간 장탄작가의 팬이 된다고나 할까?!

보이스피싱이라면 적당한 감성팔이로 피해자를 나락으로 떨어뜨리는 것이 정석이겠으나 주인공 강주혁이 만난 보이스피싱은 인생역전을 도와주는 미래다! 한치 앞도 모르는 인생에 미래를 볼 수 있는 정보를 주는 보이스피싱이라니 멋지다! 하지만, 정보의 선택도 책임도 선택한 사람이 짊어져야하는 짐이다. 이렇게 매력적인 짐이라면야 아낌없이 짊어져야겠으나 엉뚱하기 이를데없는 보이스피싱이 두렵기도하다.

멋진 외모와 연기실력으로 아역배우를 시작으로 성인이 될 때까지 승승장구하던 배우 주혁은 이중계약, 마약, 음주운전 등의 악성루머로 인해 순식간에 몰락한다. 그에 대한 찬사와 몸값은 물거품처럼 사라져 버리고 한줌의 햇빛도 허락되지 않은 어둡고 좁은 지하 단칸방의 은둔자가 되어버린 주혁에게 어느날 의문의 택배로 전해진 핸드폰 그리고 걸려온 한 통의 전화!

터무니없는 보이스피싱 전화를 거절하기는 했지만, 그를 놓치지 않겠다는 듯 끊임없이 이어지는 조각난 정보들과 다시 걸려온 전화 '기회의 순간을 놓치지 마세요~' 더이상 떨어질 바닥도 없다는 생각에 주혁은 홀린 것처럼 보이스피싱을 받아들인다. 과연 그는 보이스피싱에 낚인 것이 아니라 인생역전의 발판을 마련하게 된 것일까?! 흥미롭게 이어지는 정보와 주혁의 한판승부. 책장이 술술 넘어간다.

드디어 보이스피싱에 낚여 무료 7일 서비스 기회를 얻은 주혁과 살짝 - 아니 조금 많이 - 판타지스러운 미래정보를 제공하는 보이스피싱과의 밀당이 시작되고 어둡고 좁은 지하방에서 극단적 선택까지 생각했던 주혁은 보이스피싱의 부추김에 에너지를 얻어 다시 밝은 세상과 마주 한다. 뻔할 것 같은 소재를 기발하게 이용하며 무료서비스 기간이 끝난 주혁을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세상으로 끌어내며 첫 번째 이야기 마무리~ 다음 권으로 gogo

[ 네이버카페 책과 콩나무 서평단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

#보이스피싱인데인생역전#비스토리#장탄#장편소설#웹소설#책과콩나무#서평단#미래를판매합니다#문피아화제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