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도나도 퇴직을 앞두면 준비하는 시험이 공인중개사다. 우리 집 남푠님도 퇴직을 앞두고 수시로 공인중개사 시험에 관심을 기울인다. 심지어 열심히 준비하지 않아서, 원서비만 버리고, 시험 보러 왔다 갔다 하는 경비만 축낸다. 퇴직이라는 일생일대의 변화가 두려워 오래 할 수 있다고 여겨지는 공인중개사를 넘보지만, 오래전 복덕방 할아버지로 대변되며, 가볍게 누구나 할 수 있다 여겨지던 공인중개사가 이미 전문직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절대평가로 과락 40점과 평균 60점만 맞으면 합격할 수 있기 때문에 도전은 쉽지만, 우리집 수험을 옆에서 지켜보자면 장시간 투자를 해야하는 자격증 시험이기 때문에 쉽지만 어려운 과정이라 하겠다. 심지어, 매년 반복해서 시험을 보러가는 수험생도 어마무시한 시험이다.
도전은 쉽지만 통과가 어려운 공인중개사 준비를 위해 이번에 만난 공인중개사 수험서 '일주 일독 공인중개사 핵심 수험서'는 시작도 하기 전에 질려버릴 수 있는 수험서를 한 권으로 임팩트 하게 줄였을 뿐만 아니라 양에 질러 지레 포기하지 않을 수 있도록 간결하게 구성되어 있다. 얼마 안남았지만, 지금이라도 ‘일주 일독’으로 빠르게 마무리를 할 수 있다는 격려도 의욕을 불러일으킨다 하겠다.
더불어, 얼마 전까지 같은 입장의 수험생으로 공부를 하고 있는 공인중개사 합격 비결을 공유하고 있는 유튜버 트니파니(최지혜)님의 일반인의 입장에서 서술된 쉽고 친절한 수험서라 하겠다!
6과목을 세분화해서 주요 기출문제로 워밍업 후, 용어에 대한 설명이 이어진다. 주요 빈출문제로 분위기를 읽은 후 주요 용어에 대한 설명이 이어져 이해를 돕는다. 사실, 두꺼운 수험서의 자세한 용어설명이 필요할 때도 있지만 간단한 용어설명이 쉽게 이해되는 경우가 많은데 트니파니님의 일주 일독의 설명이 이런 경우로 이해된다. 특히 설명 부분에서는 강조된 영역이 표기되어 있어 집중을 돕는다.
물론, 일주 일독을 3개월간 12회 완독하기로 마음먹기는 어려워 보이지만, 두꺼운 수험서로 어려움을 느꼈던 수험생이나 처음으로 시험에 도전을 계획하고 있는 수험생이라면 최상의 만족을 얻을 수 있는 수험서 같다. 남편~ 이번에는 3개월 1주 1독 12독하고 꼭 합격해 봅시다~
[ 네이버카페 컬처블룸 서평단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