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버 케이크 오늘부터 시리즈
카토 리나 지음, 노지원 옮김 / ㈜샬레트래블앤라이프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특별한 날을 좀 더 특별하게 만들 수 있는 선물이 뭐가 있을까? 여러가지 의미를 부여한 많은 것들이 있겠지만, 직접 만든 케이크 만한 선물이 있을까 싶다. 특별한 날을 좀 더 특별하게, 색다르게 만들 수 있는 거기다 예쁘기까지한 넘버케이크의 세계로 입문해 보기로 한다. 요리고자인 나조차도 쉽게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은 용기를 내볼 수 있을 만큼 아기자기하고 예쁜 케이크들을 만들기 쉽게 설명하고 있어서 더 없이 만족스럽다.

이 책을 만나기전에는 '넘버케이크'라는 단어 조차도 생소했었는데,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아이템이라고 하니 넘버케이크의 아기자기한 모습이 좀 더 색다르게 다가온다. 케익이라고 하면, 동그란 모양의 생크림 케이크 이거나 색다르다고 해봐야 동물모양의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전부였었는데 나만의 의미를 품은 넘버케이크야 말로 특별한 날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핫한 아이템이 아닐까 싶다. 특별한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숫자와 그 위를 장식하고 있는 나만의 독특한 데코레이션은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케이크와 특별한 날을 만들어 줄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는 넘버케이크의 시트를 굽는 법부터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지만, 나 같은 초보들은 시트는 시판되고 있는 카스테라만 사용해도 충분히 멋진 케이크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서 더 흥미롭다.

넘버케이크를 만드는 과정은 시트만들기, 크림올리기, 토핑 데코레이션의 3단계의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친절하게 부록으로 함께있는 숫자 패턴은 초보자들이 어렵지 않게 넘버케이크의 기초가 되는 시트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물론, 축소 확대 복사를 이용해 나만의 사이즈로 응용할 수도 있다.

23가지의 넘버케이크 만들기와 마스카르포네, 커스터드, 버터치즈 크림 3가지의 기본 크림 만드는 방법 그리고 마지막으로 스펀지, 사브레, 머랭시트를 만드는 방법을 포함하고 있어 이 책 한권이면 완벽한 넘버케이크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물론,,, 요리초보는 눈으로 만족해야 할 수도 있지만, 앞서 이야기한것 처럼 시트를 굽기위해 애쓰기보다는 시판 카스테라와 쿠키를 활용한 넘버케이크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시트 만드는 방법에서 부터 크림, 데코까지 가볍고 쉽게 설명하고 있는 요리책이라 어렵지 않게 도전할 수 있다. 화려한 데코를 하느라 제대로 만들어보지 못하는 케이크가 아니라 편안한 마음으로 숫자패턴을 활용해서 시트를 만들고, 달짝지근한 크림과 알록달록한 과일로 장식한 케이크는 만들기도 쉽고, 특별한 느낌을 내는 데도 손색이 없을 것 같다.

요리를 하는 것보다는 알록달록 예쁜 요리책을 좋아하는 1인으로서 너무나도 만족스러운 책이다. 분홍분홍하고 사랑스러운 케이크들로 꽉 채워진 책은 꼭 케이크를 만들지 않더라도 책을 보고 있는 것 만으로도 눈이 호강하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곧 돌아올 아이의 생일에 엄마손으로 만든 투박하지만 색감좋은 넘버케이크를 생일선물로 만들어 줘야겠다. 코로나 때문에 돌아다니지도 못하는 따뜻한 봄날 나의 눈을 원없이 호강시켜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