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방귀 영웅 응가맨 2 - 미로숲 대소동 ㅣ 방귀 영웅 응가맨 2
고헤 지음, 스케마루 그림 / 서울문화사 / 2020년 3월
평점 :
아이들이 사랑하는 영원한 킬러콘텐츠 방귀와 응가 그리고 미로가 결합한 책이다. 심지어 정의의 응가맨과 말썽쟁이 요괴 미로디와의 한판승부다. 아이들이 안좋아할래야 안좋아할 수 없다.
책장을 넘기자마자 아이들이 씩씩하게 따라할 수 있는 인사말이 등장한다. 인사도 씩씩하게! 사과도 멋지게! 아직 생활습관이 잘 잡히지 않은 아이라면 응가맨과 함깨 인사연습을 하는 것도 방법이지 않을까 싶다. 아이들은 사소한 것을 계기로 습관이 잘 잡히니 말이다.
아이와 함께 조금은 과장스럽고 호들갑 스러운 캐릭터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고, 책속으로 빠져본다. 방귀 영웅 응가맨 미로숲 대소동은 1권 놀이공원 습격사건에 이은 시리즈물 2권째 책이다. 1권에 이어 2권도 조용하고 평화로운 예의바른 마을을 중심으로 현우와 방귀 영웅 응가맨의 활약이 펼쳐진다. 물론 둘의 힘만으로 위기에 빠진 마을을 구할 수 없다. 그래서 등장한 다양한 응가 친구들! 과학자, 부자, 근육맨을 비롯한 19명의 응가친구들이 등장한다. 덤으로 아이가 상상하는 응가친구를 그려넣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아이의 흥미를 일으킬 수 있다. 아이의 장래희망이나 좋아하는 것을 능력으로 가진 응가친구를 있도록 돕는 것도 좋은 활동이 된다.
평화롭기만 하던 예의바른 마을에 나타난 악당 미로디! 미로디는 마을 사람들의 물건을 훔쳐가는 것도 모자라 음표응가를 납치하는 만행을 저지른다. 현우와 응가맨은 납치된 음표응가를 구하러 악당 미로디가 살고 있는 숲으로 향하고 여러가지 어려움에 맞닥뜨리지만 응가친구들을 힌을 힘쳐 역경을 극복해간다. 물론 음표친구를 구하는 건 당연한 일이다! 여기에 비밀이 하나 있지만, 현우와 응가친구들의 모험에 참여해서 알아볼 수 있도록 남겨두기로 한다.
유아나 초등저학년 친구들의 눈높이에 맞춰진 알록달록 화려한 색감과 빠른 전개는 다른 책들에 비해 다소 호흡이 긴 책임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의 시선을 놓아주지 않는다. 또한 모험 중간중간 만난는 6개의 숲속 미로들은 아이들이 모험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는 상상속에 머무를 수 있도록 돕는다.
단순한 스토리 같지만 현우, 응가맨, 응가친구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힘을 합치지 않으면 다음 단계로 건너갈 수 없다. 아이들은 친구들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는 상상력을 통해 협동심과 성취감을 배울 수 있다.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아이들의 영원한 킬러컨텐츠 방귀, 응가와 함께한 즐거운 책읽기 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