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 탐정 애니메이션 코믹북 1 엉덩이 탐정 애니메이션 코믹북 1
고은문화사 편집부 지음 / 고은문화사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크리스마스 즈음, 한참 스팽글 변신티셔츠가 유행할 때의 일이다. 두 형제를 키우고 있던 옆자리 동료가 엉덩이 탐정 캐릭터 스팽클 티셔츠를 찾느라 투덜거리고 있었다. 기억하기에 분명히 크리스마스 선물로 2벌을 겨우 샀다며 이야기 했었는데 아니 왜 또 같은 티셔츠를 찾느냐고 의아해하는 나에게 지친 듯 말했다. 무적의 4살짜리 아드님께서 매일 엉덩이 탐정을 찾으셔서 마르기도 전에 입고가겠다고 아침마다 전쟁을 치르다 힘들어서 결국 포기하고 한벌 더 구입하기로 했다면서 4살짜리 아들의 고집을 욕(?)했던 어이없는 기억이 있다.

여하튼 엉덩이 탐정은 아기의 뽀얀 엉덩이를 떠올리는 얼굴과 그에 어울리지 않은 새초롬한 표정의 묘한 어긋남이 재미있는 캐릭터이다. 엄마들이야 '이 표정뭐니?'라고 해도 아이들에게는 워낙 인기있는 캐릭터라 아이도 책을 받자마자 엉덩이가 들썩들썩한다.

이번에 받은 엉덩이 탐정 애니메이션 코믹북은 뿡뿡! 코알라 양의 대활약과 뿡뿡! 위험한 발명품 2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다. 이런이런 다음권 나오기를 기다려서 구매해야하는 시리즈가 또 하나 늘어나겠구나하는 생각으로 아이와 함께 책을 읽기 시작한다.

엉덩이 탐정 사무소의 구성원부터 견공경찰서 그리고 각각의 에피소드에서 활약하게될 주인공들이 소개되어 있다. 서로 좋아하는 캐릭터에 대해 하나하나 이야기 한다. 아이들과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할 수 있는 '꺼리'를 만드는데 캐릭터만큼 좋은건 없다. 강아지를 키우고 있어서 견공경찰서 구성원들에 대한 대화가 길어빈다. 우리집 강쥐도 말티즈인데 서장님도 말티즈네!

자! 이제 하나의 단서로 사건을 해결하는 천재 탐정~ 엉덩이 탐정의 활약을 만나보기로 합니다. 브라운과 숲속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고 있는 엉덩이 탐정은 누군가가 그들을 지켜보는 느낌을 받는데!! 그리고 그때 나타난 엉덩이 탐정의 왕팬 코알라양은 브라운을 쫓아내고 엉덩이 탐정의 조수가 되고 싶어 하네요~ 과연 코알라양은 엉덩이 탐정의 조수가 죌 수 있을까요??

이야기의 중간에 펼쳐진 문제는 아이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만화책에 등장하는 캐릭들과 함께 풀어보는 문제로 gogo!

만화책의 중간중간 미션이 숨어 있어서 아이들과 미션을 해결하는 일도 즐거움도 놓치지말아야 하는 즐거움이다.

이어진 2편에서는 TV에서 봤던 말티즈 서장이 후추공에 쫓기는 실감나는 장면을 즐기면서 엉덩이 탐정에 빠져들었다. 미로를 비롯해서 다양한 문제가 있어서 휘리릭 넘기기만 하고 집중해서 읽지 못하는 만화책의 단점을 꽉 잡아준다.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소리지르기 '뿌우우우웅~~~'과 함께한 즐거운 책읽기였다.

부록으로 함께온 미니컬리링북은 엉덩이 탐정의 캐릭터들을 다시 한번 기억하면서 즐거운 시간으로 이끌어 준다. 코로나19로 집에 꽁꽁 묶여 있는 아이에게 잠깐이나마 즐거운 시간을 줄 수 있는 엉덩이 탐정 코믹북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