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유아 어휘 1단계 2 : 동요.동시 똑똑한 유아 어휘 독해
이장원.고선미 지음, 김용한 감수 / 웅진주니어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언어의 기본은 어휘이고

그 어휘를 많이 알아야 글을 잘 이해하고 잘 쓸 수 있다.

그리고 국어의 어휘 확장을 잘 해둬야

다른 교과도 잘 하게 되는 것이다.

 

그런데 평상시 대화나

책을 읽어주는 것만으로는 어휘 확장에 한계를 느끼곤했다.

그래서 ' 똑똑한 유아어휘'가 더 반갑다.

 

정우가 좋아하는 스티커도 많고

일곱살인 정우에겐 좀 쉬운 편이라 한권을 금방 뚝딱 했다.ㅎㅎ

 

학습진도표를 보면

어휘와 만나기, 어휘와 친해지기, 어휘와 놀기로 크게 나눠진 후에

다양한 어휘를 재미있게 익힐 수 있게 되어있다.

진도표에는 이주간 하게 되어있는데

정우는 사흘만에 다 해버렸다.ㅋ

넘 재밌다며 계속 하자고하고 시간도 얼마 안 걸렸다.
 

 
중간 중간 너무도 아름다운 우리말이 들어간 시가 있어

정우에게 읽어주었다.

그런데 정우는 이 낱말들이 얼마나 아름다운 지는

아직 잘 느끼지 못하는 듯하고

내가 넘 좋아서 몇번이고 읽어보았다.ㅎㅎ 

 

어휘를 동요와 동시로 익힐 수 있어 더 좋았다.

함께 노래도 부르며

신나게 놀아본 ' 똑똑한 유아어휘'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