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끼리에게 날개 달아주기 - 이외수의 감성산책
이외수 지음, 박경진 그림 / 해냄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외수 작가님의 작품은 서점에 놓여있는 것을 많이 보았지만 직접 책을 펼쳐 읽어보기는 처음이었다. 이 책은 전체 다섯 장으로 되어 있는데 내용을 보면 일종의 명언과 같은 짤막한 이야기들이 실려있고  이외수 작가의 생각을 또 짤막하게 이어진다. 그리고 한 장이 끝날 때쯤 감성산책을 위한 몇 편의 시가 이어진다. 책에서 소개되는 이야기들은 처음 들어보는 이야기도 있고 한번쯤은 들어본 이야기들도 많았다. 마치 한 권의 명언집같은 내용의 책이라 신선했다. 짧은 문장들이었지만 뭔가 깨달음을 주고 생각할 거리를 안겨준 책이었다. 그리고 그림들이 상당히 예뻐서 보는 재미도 있었으며 한 장이 끝나고 나오는 몇 편의 시들이 요즘 같은 삭막한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감성을 채우기에 안성맞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짧은 내용들이 주를 이루지만 거기에 담긴 생각의 깊이만큼은 광활한 작품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