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주노초파남보 색깔 말놀이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27
박정선 지음, 윤미숙 그림 / 시공주니어 / 201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참 말 트일 때 주로 창작동화를 읽어주었던터라

말놀이 그림책을 처음 접하는 예삐.

예삐랑 함께 책을 읽는 내내 동시를 읽는 듯한 느낌이라 새로웠는데,

막상 예삐는 새로운 스타일의 말놀이 그림책을 귀기울여 듣는지 어쩌는지,

그림을 보면서 왜 이럴까...? 라는 질문의 연속이었다.

 

요즘 예삐와 책을 읽는 놀이방식은

본문을 내가 읽어주다 숨쉬는 틈을 타,

그림속의 궁금한 점을 왜 이럴까...?라면서 쉴새없이 물어보고,

나는 대답하기 벅차고...

그래도 전체적인 내용의 흐름은 책 내용에 따라간다.

 

빨주노초파남보 색깔 말놀이는 아동도서로 시공주니어의 네버랜드 우리 걸작그림책 27이다.

제목 그대로 빨주노초파남보 색깔을 주제로 한 전체적인 구성에

동시의 느낌이 강한 말놀이 그림책이다.

계속 읽어주다보면 자꾸 말이 빨라지는 말놀이 그림책.

말놀이 그림책을 자주 읽어주다보면 예삐의 어휘력이나 리듬감이 부쩍 늘어날 것 같은 느낌^^

 



 

 

 

 

 

주홍색 부분에서는 생쥐가 항상 눈에 띄는지 고사리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왜 쥐가 있으까?

왜 쥐가 나무위로 올라갔을까?

왜 감이 떨어질까?

라며 끊임없이 물어보는 예삐.

 

 

 

 

 

 

 

노랑색 부분에서는 오리가 배에서 고개를 내밀고 물쪽으로 숙이고 있자

얘는 왜 이럴까, 위험하게?

라고 해서 내가 예삐를 너무 조심조심 키우는 걸까? 란 생각이 들었다는...

책을 읽어주다보면 내가 예삐에게 한 이야기들을

똑같이 책속 주인공들에게 돌려주는 예삐.

외동이를 키울 때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이 과잉보호라던데, 예삐를 보면 다칠새라 항상 조심시키기 일쑤다. --;

 



 

 

 

 

 

초록 버스의 매연이 나오는 부분을 가리키며

왜 방귀를 뀔까?

라고 이야기하는 예삐.

예삐야~ 예삐도 밥먹고 방귀 끼듯이, 차도 기름먹고 방귀를 뀐단다. ㅋㅎㅎ

 



 

 

 

 

 

예삐에게 책을 읽어주면서

나 또한 동시를 느낄 수 있어서 책을 읽어주는 내내

새로왔던 빨주노초파남보 색깔 말놀이! 

 

 

 

 

 

 

빨주노초파남보 색깔 말놀이 보면서 예삐도 시나브로

색깔도 익히고 어휘도 늘릴 수 있을 것 같네요.

 

     

 

 

 

 

 

빨주노초파남보 색깔 말놀이를 보면서 예삐 눈을 번쩍 뜨이게 한 보라색 부분.

사탕이 그려있지 뭐에요~

예삐가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것...하면 사탕이 아닐까 싶네요. ㅋ

그림책 보면서도 사탕이 먹고 싶어서는...계속 사탕 이야기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