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GRITY NEW YORK
정인기 지음 / 지식과감성#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때 뉴욕에서의 삶을 동경하였다. 그러나 그 꿈을 이룰만한 용기가 없어서 한국에서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을 하고, 그리고 결혼을 하여 서울에 정착하여 살고 있다. 옛날 어른들이 "내 꿈은 000였었지.."라고 얘기하는 것처럼 뉴욕을 향한 나의 꿈은 아스라히 멀어져 갔던 것 같다.

정상인 사람도 반쯤은 정신이 나가버릴 것 처럼 덥던 폭염을 보내고,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서재 책상에 앉아 이 책 [INTEGRITY NEW YORK]을 읽어 보았다. 100페이지 남짓의 얇은 책이고, 사진이 많아서 쉽게 즐겁게 볼 수 있는 책이다. 그런데 이 책을 읽는 내내 마음이 두근거렸다. 그렇다. 뉴욕병에 걸린 것이다. 저자가 첫 페이지에 얘기한 뉴욕, 그 문장 만으로도 내 맘은 너무나 두근거렸다.

 

어떤 이는 뉴욕이 더럽고 실망스럽다며 날씨가 따뜻하고 기후가 좋은 LA를, 다른 이는 건축의 아름다움과 잘 정돈된 도시인 시카고를 추천했지만 나의 1순위는 언제나 뉴욕이었다. 그들이 본 여러 단점들도 있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뉴욕은 뉴욕이다. 미국의 수도가 워싱턴 D.C라면 세계의 수도는 뉴욕이다. 정치, 경제, 미디어, 음악, 뮤지컬, 문화, 패션, 박물관, 대학,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뉴욕은 세계의 수도가 되어 왔다.

 

그리고 나서 저자는 각 분야별로 왜 뉴욕이 세계의 중심이 될 수 있는지 사진과 글로 설명해 놓았다. 정치, 경제, 미디어, 패션과 문화, 박물과, 대학 그리고 스포츠, 쇼핑, 하이라인, 소호, 루즈벨트 아일랜드. 정말 그냥 인간의 삶과 관련된 모든 분야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저자는 8가지 색깔의 뉴욕맛집, 미국 수제버거 A to Z 챕터에서 클래식하기도 하고, 모던하기도 하고, 트렌디 하기도 한 여러 식당들을 소개하고 있다. 언젠가는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과(부모님, 그리고 남편) 손잡고 다정하게 식사하고 싶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이 책을 읽게 된 계기는 남편과 약속한 10년 뒤 여행때문이었다. 아이가 중학생이 되면, 신랑과 내가 1년간 휴직(퇴직이 될수도 있겠지만...;;)하고 우리가 살아보고 싶은 세계의 몇 도시 중 정해서 여행을 하기로 했다. 그 때 우리가 지내고 싶은 몇 곳의 후보지가 있는데 거의 다 유럽의 도시들이다. 그런데 이 책을 보고 나니 20대때 뉴욕에서 일하고 싶었던 나의 꿈이 되살아 나는 듯 했다. 그 때는 나 혼자였고, 지금은 몇개의 혹(?)이 더 붙었지만 오히려 그 혹들 때문에 내가 한편으로는 더 든든해 진 것같다. 지금은 서울에서 평범하게 회사다니는 아줌마지만, 열심히 살다보면 간접적으로라도 나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날이 올지 누가 알겠는가? 짧은 책이지만, 저자가 정성스럽게 찍은 뉴욕 사진과 저자 자신이 가지고 있는 뉴욕과의 인연과 추억이 담겨져 굉장히 재미있는 책이다. 나처럼 뉴욕에 대한 동경과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고,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