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철범의 방학 공부법 박철범 공부법
박철범 지음 / 다산에듀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60만 청소년이 선택한 대한민국 대표 공부 멘토 박범철.

박범철의 방학공부법 궁금하시죠~

꼴찌였던 성적을 겨울방학동안 노력해서 1등으로 만든 비법.

방학에 꼭 공부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

방학에 놀아도 괜찮을까? 얼마나 노는 게 적당할까?

최고의 방학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은? 굳은 의지가 아니라 시간관리 시스템.

방학에는 반드시 공부3력을 키워라! 이해력과 암기력, 그리고 사고력!


사실 엄마가 이게 중요하고 저게 중요하고 아무리 말을 해도 스스로 하고자 하는 욕구가 없다면 소귀에 경읽기나 마찬가지죠.

이 책은 공부를 잘 하고 싶은 마음이(비록 마음만이더라도) 있는 아이라면 

아! 내가 이렇게 해야겠구나 이렇게 하면 나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책이랍니다.


 

사실 요즘에는 부잣집 애들이 공부도 잘하고 성격도 좋고 심지어 외모도 뛰어나다는..

뭐 그런 웃고자 하는 이야기지만 마냥 웃기에는 씁쓸한 현실 이야기를 하는데요

저자를 보면 결손과정, 경제적 어려움속에서 성공한 케이스에요.

개천에서 용난다는.. 요새는 듣기 힘든.. 그런 케이스.

꼭 대치동 학원 비싼 과외 받지 않아도 성공할 수 있다는 용기를 주는 저자.

 

저자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공부3력.

이해력, 암기력, 사고력.

이 공부 3력을 높이기 위한 방법은 3회독.

간단하게 말하면 기간을 3으로 나누고 그 동안 3번을 공부하는 것이랍니다.

어떤 과목을 중점을 둬야하고 어떤 순서로 하면 좋고 하는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는 팁들도 함께 얻을 수 있을거에요.

이 책은 스스로 시간을 관리할 수 있는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 고등학생 그리고 대학생에게도 적용할 수 있는 책이에요.

사실 초등 저학년 자녀를 두고 있는 전 이걸 아이에게 읽으라고 한다고 알까 싶었는데

생각해보니 아직까지는 시간관리를 엄마가 해주고 있기때문에 제가 이 책을 읽고 아이가 방학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게 도와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제 중학생이 되는 조카들에게도 선물해주고 싶은 책이에요.

방학전용 6주 스케줄러를 함께 주는데 요즘 방학은 짧아져서 4주가 조금 넘거든요.

겨울은 그나마 봄방학까지 계획하면 되는데 여름방학은 아예 불가능한 기간이죠.

그게 살짝 아쉽더라고요.

진짜 방학이 너무 짧아요. 뭐 좀 해볼까 싶으면 금방 개학이고 ㅠㅠ 아이들이 쉴 시간도 뭔가 계획해서 공부할 시간도 부족한거 같아요.

한번 읽고 책꽂이를 장식할 책이 아니라 방학이 될때마다 다시 한번 보면서 마음을 다잡고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도와주는 박범철의 방학공부법.

공부하는 학생들이라면 꼭 읽어보면 좋을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