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부자 수업 - 생활 속 풍요를 발견하는 골든 타임
이상헌 지음 / 나무발전소 / 2013년 6월
평점 :
품절


  부자 의식이 부자를 만들기 때문에 하루 단 5분을 투자해서 잠재의식에 부를 심는 것이 중요하다는 저자의 주장이 무척 신선했다. 불황에 대한 두려움을 버리고 즐겁게 지출을 줄이면 없어도 풍족한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이다. 젊은 시절 25가지 병을 앓아 그 마음의 고통을 잊기 위해 14년간 1만여 권의 책을 독파하고 작가의 길로 들어섰다는 작가 소개에 이 책에 더 흥미가 갔던 것도 사실이다.

  1장 잘된 사람 말만 듣는다에서는 행복한 부자의 삶을 만드는 지혜와 승자의 언어 만들기, 불황에도 살아남는 부자 습관이 소개되어 있다. 2장 운도 노력의 한 방편이다 에서는 칭찬의 놀라운 효과와 문제를 해결하는 만능열쇠인 감사의 힘이 얼마나 큰지를 보여줌으로써 칭찬과 감사가 삶의 원동력이 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3장 부자를 복제하고 부자 연기를 하라 에서는 군대에서 배우는 성공법과 사랑으로 승리하는 비법이 소개되어 있고, 4장 돈보다 돈의 자유를 벌어야 진짜 부자 에서는 물질적으로 더 많이 가지는 사람이 부자가 아닌, 더 이상 필요한 게 없는 사람이 진정한 부자라는 사실을 깨닫게 해준다. 5장 손실을 이익으로 바꾸는 부자 지능에서는 나를 살리는 용서의 힘이 나와 있고, 6장 모든 일의 완성은 '끈기'에 달려 있다 에서는 자신을 해방시켜 그릇을 키우는 법과 절망을 통하여 배우는 인생 성공법이 나와있다.

  마치 자기계발서와 <좋은 생각>이 결합된 듯한 느낌이 들었는데, 저자의 생각과 삶이 이 글에 고스란히 묻어나는 게 느껴졌다. 또한 잘 정리되어 있는 ~하는 법 50가지. 는 수첩에 기록해두고 시시때때로 보면 도움이 될 만한 글귀들이 많이 있었다. 결국에는 정신이 바로 설 때에 그 모든 것들이 따라온다는 것을 상기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