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킹이 들려주는 빅뱅 우주 이야기 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 이야기 4
정완상 지음 / 자음과모음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영화 인터스텔라가 인기가 너무 많은것 같아요. 큰 아이도 즐겁게 관람을 했다는군요. 한번 보는것으로 이해하기가 조금 어려운것 같더라구요. 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 이야기 호킹이 들려주는 빅뱅 우주 이야기도 한번 읽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여러번 읽어서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면 좋겠네요.


블랙홀, 웜홀, 화이트홀 들에 관한 새로운 우주 이론들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아인슈타인 이후 상대성 이론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다는 천재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과 함께 합니다. 우주 창조 이론인 백뱅은 우주에 대한 기존의 생각을 뒤엎은 혁명적인 우주 이론이기도 합니다. 스티븐 호킹과 9일간의 수업을 통해서 빅뱅 우주를 느낄 수 있겠지요. 간단한 일상 속의 실험을 통해 빅뱅 우주를 배우게 될 것입니다.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편하게 읽을것 같고, 과학을 싫어 하는 아이라도 거부감은 없을것 같습니다.


 

우주에는 어떤 물질이 있는지, 별이 죽으면 무엇이 되는지, 밤하늘이 어두운 이유, 우주의 나이도 알아보고, 빅뱅 이야기를 함께합니다. 우주 탄생 시나리오를 읽어보면서 우주의 탄생 과정을 배워봅니다. 우주가 우주를 낳을 수도 있는지, 우리 우주의 모습도 확인하고, 우주에 외계인이 정말 있을까요...



알고 있는 사실을 확인하고, 새로운 사실을 알아가는 것은 아이들에게 창의적인 생각을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천체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의 수업을 통해서 학생들의 우주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줄것 같습니다. 솜사탕을 만들면서 별이 만들어지는 모습을 설명하는 호킹의 모습을 상상해 봅니다. 우주에 대한 많은 책들이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쓰여진 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학 이야기에서는 현대의 우주를 배울 수 있는 재미있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