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공화국 지구법정 6 - 남극과 북극, 과학공화국 법정 시리즈 29
정완상 지음 / 자음과모음 / 200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공화국을 한권 한권 읽을때마다 과학의 재미를 느끼는 아이들, 과학이 어렵고 힘든 과목이라는 사실이 잊혀지기까지 합니다. 지구법정 6권으로 남극과 북극에 대한 이야기는 또 재미있는 이야기가 시작될거예요. 교과서 속 과학을 생활 속의 에피소드가 있어서 재판을 하는 과정을 보면서 과학은 신나는 상상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과학공화국 법정에서는 또 다른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날 수 있을지 기대를 더 많이 하게 됩니다.

 

 

남극에 관한 사건, 북극에 관한 사건, 극지방 동물에 관한 사건을 읽어봅니다. 남극만의 아름다운 보석을 발견해보고, 남극 사막 빙하도 없고, 암석과 토양이 그대로 보존된 드라이 밸리, 짙은 안개, 폭우, 폭설 속에서는 방향 감각을 잃을 수 있으니 항상 조심, 남극이나 북극에서 태양이 여러 개로 보이는 이유도 알아봅니다. 북극의 빙산은 큰 빙산으로 무너져서 불규칙하고 울룩불룩한 모양이고 남극의 빙산은 붕빙에서 떨어져 나온 것이라서 평평하답니다. 지구 온난화에 의한 남극 빙하의 변화, 상고대, 남극의 지형, 남극의 자외선, 이글루, 남극과 감기, 남극과 지진, 남극의 얼음은 남극에 대해서 많은것을 배우게 만듭니다. 다음은 북극이죠. 북극과 남극의 차이, 백야, 북극의 바닷물, 북극점에 관련된 이야기, 극지방 동물로 펭귄, 바다표범, 남극 새우, 북극 고래, 곰과 과학성적 끌어올리기에서 더 많은 이야기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삽화와 함께 하는 이야기는 재미있는 학습만화를 보는것 같습니다. 지구본을 들고 남극과 북극을 짚어보면서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남극과 북극에서는 어떤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지 과학적으로 바라봅니다. 과학 어렵습니다. 하지만 과학공화국 지구법정과 함께라면 어려운 과학도 재미있게 느낄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