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전에 시작하는 엄마표 독서 코칭 - 아이의 발달 속도와 성향에 맞춘 엄마와의 책 읽기
이정화 지음 / 북라이프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읽기를 엄마가 코칭한다. 참 어려운 일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배우고, 알아보고, 엄마가 코칭을 할 수 있다면 더없이 좋겠지요. 초등학교 학생이 되었다고 해서 늦었다고 생각하면 안될것입니다. 초등 전에 시작하는 엄마표 독서 코칭으로 유아부터 초등까지 쭈~욱 아이가 자라는 동안 독서코칭을 받도록 합니다. 책을 읽을 때 그냥 읽기 보다는 제대로 읽는다면 아이가 자라는데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겠지요.


 

집중력, 창의력 발달은 물론 자신감 넘치는 자기 표현력과 풍부한 어휘력까지 독서에는 많은 부분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어렸을때에는 부모가 책을 읽어주고, 또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면서 아이의 두뇌를 깨우고 감성지능을 키워주는 똑똑한 엄마들의 책읽기 수업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부모의 생각하는 독서의 틀을 깰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1부의 부분에서는 아이의 책읽기에 코칭이 필요한 이유를 듣게 됩니다. 내 아이의 강점을 발견하는 독서 코칭, 온몸으로 읽고 생각하게 하는 독서 코칭, 상상력과 가능성을 키워 주는 독서 코칭, 스스로 변화하게 만드는 독서 코칭, 동기 부여를 선물해 주는 독서 코칭, 명확한 목표를 제시해 주는 독서 코칭으로 최고의 독서 코치가 최고의 부모라는 사실도 확인하게 되겠지요. 아이의 생각과 마음 성장 시키기의 제3부에서는 책을 소개하고, 그 책 속에서 아이들이 배울 수 있는 것들을 알려주고 있네요.


 

독서코칭 쉽지 않을것입니다. 부모의 노력이 필요한것은 사실입니다. 무조건 열심히 읽는 거북이식 독서가 아니라, 새로운 자기만의 방법과 기술을 체득할 수 있는 현명한 토끼식 독서가 빛을 발하지 않을까요? 책이 아닌 아이의 중심의 독서 방법이 무엇인지 많은 부분을 배울 수 있는 독서 코칭 Tip 페이지도 꼭 확인하면 좋을 듯 보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