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좋아하는 아이 꿈공작소 13
피터 카나바스 글.그림, 이승숙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매일 아침 눈을 뜨면 책이나 신문이 손에 들려 있고, 틈만있으면 책으로 눈이 가는 아이들

앵거스와 루시는 우리집 아이들과 비슷한가봐요. 책에서 눈을 떼지 못하는 아이들이네요.

책위에서 책을 읽고, 책을 들고 다니고, 항상 책과 함께하는 아이들. 요즘은 책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많아졌지요. 학교에도 도서실이 있어서 책을 접하는 시간이 많아지기도 했구요.

아이들이라면 당연히 책을 많이 읽어야 하기도 하지만, 가끔은 밖에서 신나게 놀아야

하는것이 아이들입니다.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책의 중요함을 느껴봅니다.

 

  

텔레비젼도, 자동차도, 컴퓨터도 없는 앵거스와 루시는 부자입니다. 셀 수조차 없이 책을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집안 여기저기 책이 쌓여있고, 정신없이 흩어져 있기도 하구요.

집이 온통 책으로 덮혀서 이제는 더이상 놔둘곳을 찾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책을

떠나보내기로 했답니다. 책이 없는 집은 예전과 달라졌어요. 집안 곳곳에 빈틈이 생기고,

가족들간에도 큰 틈이 생겨버린것이예요. 어느날 루시의 책가방에서 무언가가 툭 튀어 나왔어요.

 

 

책이였습니다. 가족들은 책을 들고 앉아서 아빠의 책읽는 소리를 듣게 되었어요.

온 가족은 아빠가 읽어 주는 이야기에 귀를 기울였어요. 앵거스와 루시네 조그만 집은

다른 집들보다 훨씬 더 환하게 빛나는것 같았어요. 가족의 사랑이 느껴지나요?

앵거스와 루시는 가진것이 많지 않았지만 언제나 필요한건 전부 갖고 있기도 합니다.

 

책을 통해서 가족간에 사랑을 느끼고, 행복을 느끼고, 아이들이 정서적으로 많은것을

느끼게 만들어 주는 책이네요. 따뜻하고 감동적인 시간을 선물해주는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