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하는 직장인을 위한 단계별 성공 명언 100
노자키 치에 & 오하시 카즈아키 지음, 한혜정 옮김 / 명진출판사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명언을 읽어보면 한번쯤은 어디에선가 들어보았었던것 같은 공감이 되는 부분의 글들을 많이 접하게 된다.  '성장하는 직장인을 위한 성공 명언 100'에서는 모르면 독이 되고 알면 약이 되는 결정적인 한마디를 100가지 명언과 지침으로 함께 볼 수 있다. 제목처럼 직장인을 위한것일수도 있지만 꼭 직장인만 책을 보라는 법은 없다. 그래서 주부인 나도 읽어보기로 한다. 인간관계를 성공으로 이끄는 처세술, 조직에서 개인의 능력을 인정받고 단계별로 차근차근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직장인들이 읽으면 더 공감이 갈것이다.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조직의 원리, 끝까지 버티게 하는 생존의 법칙, 자신을 잘 아는 것은 엄청난 자산, 사람의 마음을 읽어내는 관계의 비밀, 지치고 힘들 때 찍는 마음의 쉼표, 최고의 리더가 되는 성공 비결 6가지로 나뉘어져서 신입사원으로 들어간 회사에서 조직의 리더가 되기까지의 고비마다 읽어보고,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 같았다. 직장생활 뿐만아니라 성장에 관한 메시지와 성공적인 경영 노하우까지 알게 해 주고, 성공하는 직장생활과 인생 경영을 하고 싶다면 100가지의 명언과 지침들을 읽고 또 읽어보면서 가슴에 새기고, 힘든 시기가 되었을 때 책 속에서 보았던 명언들을 떠올리면서 인생을 더 멋지게 만들어 나갈수 있지 않을까?

 

내가 이 책을 읽고 신랑에게 꼭 보라고 해주고 싶었다. 직장인들에게 더 많은 도움이 될테니까. 소크라테스의 말처럼 너 자신을 알라에서 나타나듯이 나를 먼저 앎으로써 나를 뒤돌아보는 계기가 되기도 하겠다. 내적인 성장에는 두 가지가 필요하다 바른말을 해 주는 소리와 그것을 들을 수 있는 귀이다. 쓴소리라고 해서 듣기 싫어하면 안되겠지. 쓴소리 마져도 나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나를 잘 될라고 하는 소리일것이다. 듣기 좋은 말만 하는 사람을 지나치게 믿지 말아라 내가 없는 곳에서 흉을 볼지도 모른다. 하나하나의 명언들이 가슴에 새겨지는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