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되는 삼국유사 공부가 되는 시리즈 37
글공작소 엮음, 일연 원작 / 아름다운사람들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역사를 배우는 아이들이 꼭 한번은 읽어야 할 삼국유사 입니다.

많은 종류의 책으로 나와 있고, 이미 보기도 했지만 공부가 되는 시리즈로 삼국유사를

만나보게 되었네요. 한권으로 되어있어서 아이들이 보기에는 편할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딱딱하고 재미없고, 읽어도 머리에 잘 안들어오는게 역사인데 '공부가 되는

삼국유사'를 읽다보면 아이들이 재미있고, 즐겁고, 쉽게 읽어나갑니다.

 

우리나라를 처음 세운 단군왕검 이야기부터 시작되어서 고구려, 백제, 신라의 삼국시대에

이르기까지 우리 민족의 수많은 사건들이 흥미진진하게 이야기되고 있습니다.

책 속에는 역사적 사실뿐만 아니라 뛰어난 문화와 정신까지도 느낄 수 있어요.

 

 

백제의 마지막 왕 의자왕에서 나오는 백화암에서 내려다 보이는 백마강의 모습속에서

백제의 멸망을 봅니다. 신라에 의해 멸망을 한 백제이지만 황산벌에서 계백 장군이 김유신과

맞서 싸워 무려 네 차례나 격파를 했다네요. 하지만 끝내 백제를 지켜내지 못하고 무너졌지만

계백 장군은 지금도 유명하시죠... 700년 역사의 백제가 무너지는 순간도 느끼게 된답니다.

이렇게 역사의 큰 사건을 만나보게 되고, 역사를 이끈 주요 인물들의 행동들이 역사에 어떠한

영향과 결과를 가져왔는지도 지켜볼 수 있게 해 주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역사를 알아갑니다.

 

책속에 그려져 있는 그림들과 사진으로 있는 이미지들이 아이들이 역사를 이해하는데

더 도움이 될 것이고, 아이들이 사진을 보면서 가서 직접 보고싶다고도 하더군요.

아이들과 역사를 배우기 위해서 체험학습을 떠나보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새로운 것을 알아가는 즐거운 시간이 될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