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흔살, 행복한 부자 아빠 - 1억으로 평생월급 만드는 원룸.상가주택 투자법
아파테이아 지음 / 길벗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재테크카페 텐인텐(http://cafe.daum.net/10in10)에서 칼럼을 연재하면서 최고의 투자 멘토로 네티즌의 인정을 받고 온라인상에서 아파테이아란 이름으로 활약하고 있는 지은이는 평범한 아빠들을 위한 투자철학서라고 생각할 만큼 투자에 대해서 '마흔살, 행복한 부자아빠'로 자세하게 정리해 놓았다. 월급만 가지고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세상이 되어버린것 같다. 내가 어렸을때에는 가난했지만 지금 아이들은 가난이란것을 알까.  관심있었던 부분이였기 때문에 남편의 책읽기는 속도를 내면서 더 빨리 읽어내려가는것 같았다. 돈이란것은 있으면 있을수록 좋은것이겠지 하지만 너무 욕심을 부리면 안된다는것도 안다. 책을 읽는 동안 돈이라는것을 너무 쉽게 벌고 있는것 같아서 신기했지만 그 나름대로 얼마나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공부를 하였겠는가. 그렇게 투자한 만큼 수익을 얻은것이다.

 

남편은 또 다시 바람이 들었다. 예전에 나에게 재테크에 대해서 공부를 해 보라고 했었는데 그냥 흘려들었었다. 관심을 가져야 돈도 따라올터인데...^^ 돈의 노예가 되어가는 세상을 어떻게 하리. 원리를 깨치고 사고방식을 전환하는게 우선이다. 부는 자연스럽게 따라올 것이다. 직장을 다니면서 부업처럼 할 수 있는 상가주택. 원룸 투자 하는 방법, 돈과 시간을 장악하고, 진짜 자유인이 되기 위해서 부단한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특별부록으로 있는 땅보는 눈을 틔워주눈 부동산 지식도 알아두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이미 많은 개발로 몸살을 앓고 있는 대한민국, 하지만 아직도 돈이 되는곳들이 남아있다고 하니 눈 크게 뜨고, 열심히 찾아다니다보면 마흔이 넘었지만 더 많은 재산을 증식시키지 않을까...ㅎㅎ 투자를 하지 않는다고 해도 '마흔살, 행복한 부자아빠'로 인해서 많은것을 깨닫게 해 주는것 같았다. 지은이의 실전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내용들이라서 그런지 더 와닿는것 같다. 많은 사람들이 현재의 삶에서 더 나은 삶을 갈망하는것은 모두가 마찬가지일 것이다. 그저 남편의 월급으로 편하게 살아왔는데 지금이라도 외도를 해야하는걸까... 앞날의 멋진 미래를 위해서 화이팅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