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내 몸 사용 설명서
이승진 지음, 봄 그림 / 꿈꾸는사람들 / 201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여자들만 있는 집에서 자란 저는 남자아이들에 대해서 많은것을 모르고 있습니다.

남자아이에게 성교육을 어떻게 해야하나고민을 하던차에 '내 몸 사용 설명서'라는

책을 발견하게 되었답니다. 사춘기가 되어서 변해가는 아이의 몸에 대한

설명서인줄 알았는데 다른것에 대한 설명도 있어서 제가 먼저 읽어보고 아이에게

읽으라고 했네요. 성에 관한 부분은 왠지 모르는 쑥스러움이 있잖아요.

자연스럽게 이야기 할려고 해도 안되는것이 그것입니다. 몸도 커지고, 목소리도

변해 가고 소년에서 남자의 몸이 되어가는 아들을 보면서 시간이 참 빨리

가는것을 느끼네요. 아빠가 교육을 시켜주면 좋을텐데 성교육은 어려워요...ㅠ_ㅠ

 

 

머리가 똑똑해지는 두뇌 설명서, 얼굴이 예뻐지는 얼짱 설명서,

몸매가 좋아지는 몸짱 설명서, 잔병이 없어지는 식생활 설명서,

어른이 되기 위한 성장 설명서까지 아이들이 자라면서

꼭 알아두어야 할것들을 모두 모아놓은 설명서 같았습니다.

친구에게도 말하지 못한 사춘기 '메니컬 상식'은 사춘기에 접어든

아이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상식이랍니다.

 

 

아이들 아빠가 사춘기때에 여드름이 많이 나서 고생을 했다는 말을

들었을때 아이들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었었답니다.

염려를 했었는데 역시나 큰아이 초등학교 6학년밖에 되지 않았는데

벌써 얼굴에 여드름이 잔뜩 생겨서 걱정을 많이 하고 있었네요.

병원에 다니기도 했지만, 짜지 말라는 말을 많이 하기에 책 속에서

찾아보지 정말로 짜지 말아야 한다네요... 그럼 어떻게...

 

 

변비가 심한 작은아이를 위해서는 변비 탈출법을 자세하게 보게 되었네요.

건강을 위한 꼭 필요한것은 잘 먹고, 잘 자고, 잘 싸는 것인데

너무 자주 싸는것도 문제가 되지만, 너무 안 싸면 음식물 찌꺼기에 있는

독소가 몸에 쌓이게 돼서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여야 할것 같습니다. 변비탈출을 위해서...^^

 

뇌, 눈, 코, 입, 귀, 피부, 뼈와, 근육, 위와 장에 관해서도 많은것을

알려주니 아이들의 성장에 대해서도 궁금한것들을 해결해 줍니다.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태도, 건강한 몸에 건강한 마음이 깃드는 것처럼.

내 몸을 잘 알고, 잘 사용하면 아이들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어려움이 없이 즐겁고, 행복하게 지낼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