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짜 초딩 스쿨 4 : 쓰레기 모으는 미술 선생님 괴짜 초딩 스쿨 4
댄 거트먼 지음, 짐 페일럿 그림, 최연순 옮김 / 밝은미래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새학기가 시작되고 아이들은 새로운 아이들과 선생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첫째날은 선생님이 무섭다고 하더니 점점 선생님을 편하게 생각하게 되는지

어렵게 생각하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벌써 일주일이 지나갔네요.

 

아이들이 더 즐겁게 생활하고 있는 괴짜초딩스쿨에서는 어떤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많이 궁금해 지더군요. 4권의 제목은 '쓰레기 모으는 미술 선생님' 입니다.

제목을 보면서 쓰레기로 미술작품을 만드시겠다 라고 생각하게 만들지만

실제로 책을 보면 더 멋진 이야기가 있다는 사실... 책을 읽어나갑니다.

 

에이제이는 미술을 싫어합니다. 예술가가 되고싶다는 안드레아는 미술을 좋아합니다.

2학년 친구들은 한나 선생님이 계시는 미술실로 가게 된답니다. 손가락으로 그림

그리기를 했습니다. 아이들은 저마다 여러가지 그림을 그렸구요.

에이제이는 아무것도 그리지 않았습니다. 선생님께는 새하얀 북극곰이 새하얀

눈 위에서 놀고 있고, 하얀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먹고 있다고 합니다.

한나 선생님께서는 멋진 그림이라고 칭찬을 해 주시네요. 창의력이 대단하다고...

 

 

다음 미술시간 준비물은 부모님께서 버리려고 하시는 물건들을 가져오는 것입니다.

한나 선생님은 또 무엇을 만들려고 하시는것일까요. 미술실에는 쓰레기통이

없습니다. 버리는 물건은 모든것이 미술재료가 되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은 선생님을 의심하기 시작하네요. 한나 선생님이 미술선생님인척

하는것이고, 진짜 미술선생님은 어딘가에 납치당해 있을지도 모른다는...

 

 

두번째 미술시간은 미술실이 엉망진창이 되어버렸네요...

상상만으로도 어지러워질려고 하지만 독특한 미술선생님과의 만남으로

아이들은 즐거운 미술시간을 가지게 되는것 같네요.

쓰레기를 예술작품으로 만드는 선생님만의 독특하 미술세계와

한나 선생님과 즐겁게 미술시간을 보내는 친구들의 모습에서

괴짜초딩스쿨의 재미를 느껴봅니다.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재미가 넘쳐나는 괴짜초딩스쿨은

엉망진창 체육선생님에 대한 다음편의 내용에서

체육선생님은 얼마나 엉망진창이 될지 참 궁금해 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