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비 원더 이야기 - 최악의 운명을 최강의 능력으로 바꾼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 (명진출판사) 13
마크 리보스키 지음, 정미나 옮김 / 명진출판사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장애, 인종, 가난이라는 최악의 조건에서 출발해 고난을 극복하고 최고의 성취를 이룬 스티비 원더의 이야기를 책으로 보게 되었다. 어떻게 어려움이 이렇게 많이 그에게 주어졌던것인지 그 어려움 속에서도 진정한 인간승리자로서 많은 이의 가슴에 희망과 감동의 메시지를 주었고 '20세기 후반 가장 창조적인 음악가'라는 명성을 얻었고, 세계 평화.인권 운동에도 앞장서 왔다고 한다. 내가 읽으면서도 많은 교훈이 있음을 알게 해 준다.

아이들이 한번쯤은 꼭 읽었으면 하는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로 운명을 이긴 천상의 뮤지션 스티비 원더의 극적인 인생을 만나보기로 한다.

 

엄마의 배 속에서 열달을 채우지 못하고 태어난 스티브는 인큐베이터에서 있었고, 생명을 건진 대신 시력을 잃었다. 엄마 룰라는 아이가 장애

때문에 기죽지 않고 자신의 운명과 싸울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마음먹었다. 긍정적인 성격과 넘치는 유머감각, 아이처럼 솔직한 스티비는 이 모든것이 어머니 룰라의 교육으로부터 나왔다고 하니, 엄마의 교육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다시 한번 확인하는 시간이 되었다. 장애를 가진 스티비를 엄마 룰라는 다른 형제들과 차별하여 대하지 않았고, 장애를 가졌기 때문에 더 강하게 키울려고 했다고 한다. 스티비가 음악과 학업을 같이 하기를 바랬던 룰라는고등학교를 졸업한 스티비에게 연예활동을 잠깐 멈추고 대학에 진학하길 권했지만 스티비는 대학보다 음악을 선택했다고 한다. 창작을 위한 영감을 떠올리기 위해 많은 이성들과 만남을 가졌던 스티비 하지만, 많은 이성과의 만남은 바람직하지 않았다. 그의 음악속에 묻어있는 감정들의 원천이였을까... 유명인이라고 잘난척 하지도 않았었던 스티비 원더의 성장기를 만나보았다. 모든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슬픔도, 기쁨도, 괴로움도 함께가는것을 알게 해 주고, 언젠가는 나에게도 더 멋지고 즐겁고 행복한 순간들이 함께 할것이라는 믿음을 가져본다.

 

어머니가 있었기에 운명과 싸울 수 있었네, 놀라운 재능을 가진 조숙한 아이, 열한 살에 시작한 음악 인생, 메시지가 있는 음악을 꿈꾸다, 평화의 메신저가 되고 싶다. 이렇게 다섯장으로 나뉘어진 스티비 원더의 성장기에 대해서 알아 볼 수 있었다.

 

스티비 원더 하면 생각나는 큼지막한 선글라스에 레게머리를 이어붙이고 하모니카를 목에 걸고 전자 키보드 앞에 앉아 고개를 좌우로 까딱이고 하얀 이를 드러내며 입을 크게 벌려 웃고 있다. 지금 이 순간 스티비 원더의 음악이 들리는것 같다.

장애, 인종, 가난이라는 악조건을 재능과 노력으로 뛰어넘은 위대한 뮤지션, 스티비 원더의 경이로운 인생 이야기를 만나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