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브무브 플랩북 : 움직이는 우주 ㅣ 아티비티 (Art + Activity)
안소피 보만 지음, 올리비에 라틱 그림, 박대진 옮김 / 보림 / 2019년 4월
평점 :

드디어 무브무브 플랩북 움직이는 건설현장에 이어 <움직이는 우주>가 나왔습니다! 저번에 <움직이는 건설현장>때 다양한 플랩들이 너무나 잘 활용되어서 감탄했던 기억이 남아 있어서 <움직이는 우주>를 보았을 때 진짜 좋았어요! 그런데 이번 책은 저번 플랩북 보다도 더 화려하고 발전한 플랩들이 많더라고요! 특히 '우주'라는 주제 자체가 플랩이란 특성이랑 잘 맞아 떨어지는 것 같았어요!


우선 시작은 간단하게! 저번에도 등장했던 플랩 방식이죠? 플랩을 반으로 접었을 때 등장하는 상세한 정보들입니다ㅎㅎ 이번에는 주제가 우주이기 때문에 우주복이 필수적으로 등장했는데요! 우주복을 반으로 접으면 이렇게 우주복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적혀있습니다!


이제 슬슬 새로운 방식의 플랩들이 등장하는데요! 우주선이 발사하는 과정을 플랩으로 표현했어요! 보통 그림책에서는 우주선의 발사 전과 발사 후를 그림으로 그리겠지만 플랩북은 실제로 아이들이 우주선을 움직여서 발사하는 과정을 느낄 수 있게 만들었답니다ㅎㅎ 엄청 실감나죠?


이번에는 로켓이 발사하는 모습인데요! 아까 우주선 보다 조금 더 실감나지 않나요?! 책을 딱 폈을 땐 바로 로켓이 발사된 것처럼 보이지만 책을 조금만 접어도 저렇게 발사되기 전 모습이 보여요. 우주선은 직접 손으로 만져야 발사되었다면 로켓은 자연스럽게 책이 펴지는 동시에 발사됩니다. 서로 다른 매력이 있죠??

짠! 바로 우주의 핵심이죠? 우주인 모형입니다! 우주선에 대롱대롱 달려있는 모습이 우주인의 그림 보다도 더 실감나고 너무 귀여워서 찍어보았습니다ㅎㅎ 책갈피 처럼 달랑달랑거리는데 너무 귀엽더라고요....아이들도 한 번씩 꼭 만져볼 것 같아요.

바로 제가 앞에서 부터 쭉 말씀드린 더 발전한 플랩입니다ㅠㅠㅠ 진짜 처음에 책을 펼치고 너무나 놀랐어요.... 아무리 플랩북이라고해도 접거나 움직이는 것만 생각해봤지 이렇게 입체적인 구 모양으로 지구를 나타냈을 지는 상상도 못 했거든요...!! 보통의 다른 책들은 아무래도 지구를 구로 표현하기에 한계가 있죠ㅠㅠ 그래서 주로 세계지도 처럼 지구를 표현하는데 '구'라는 이미지가 잘 부각되지 않은 것 같아 늘 아쉬웠어요. 그런데 책에 딱! '구' 모습의 지구가 등장하다니! 역시 보림출판사의 플랩북은 2D도 3D로 만들어냅니다ㅎㅎㅎ

책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이렇게 우주의 전체적인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회오리 모양의 플랩으로 표현되어서인지 우주의 신비함이 더 살아나는 것 같지 않나요? 개인적으로 저는 이번 플랩북이 역대급 이었다고 생각해요! 우주에 대해 잘 모르고 어려워하던 저도 이렇게 빠진 걸 보면 분명 아이들도 화려한 플랩들에 빠져 이 책에서 헤어나오지 못 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