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2023 - 마케팅 전문가들이 주목한 라이프스타일 인사이트 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김나연 외 지음 / 싱긋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해마다 연말이되면 나오는 트렌드 관련 책 중에 제가 재미있게
즐겨보는 책이 바로 ‘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예요.

2021년도부터 만나본 책인데 시간이 지나 벌써 3번째 책이 나왔네요.

’친절한 트렌드 뒷담화2023‘에서는
4개의 파트로 (놀이, 일상, 세상, 마케팅)나누어 각 파트에 해당하는 키워드들을 중심으로, 2023년 우리에게 펼쳐질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전망해주고 있어요.

2023년 트렌드를 살펴보면, 코로나19로 억눌려있던 오프라인 경험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면서 한정된 기간동안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팝업스토어 대한 관심이 하나의 놀이공간으로 인식되고 있어요.

또한 스스로 자신이 누구인지를 발견하고 ‘나다움’을 찾기위해 노력하는 세대적 특징이 반영되어 ‘핫플레이스’를 찾아다니는 MZ세대의 성향에 따라 신뢰도높은 플랫폼들이 생겨나고 있다네요. 😆

만2년이 넘는 코로나 시기동안 MZ세대들은 새로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게 되면서그 속에서 자신만의 가치를 발견하는 생활태도가 일명 ‘갓생’ 즉, GOD와 인생을 합친 훌륭한 인생, 모범적인 인생을 뜻하는 신조어로 등장하기도 했네요. 👍

재택근무 비중이 늘면서 자신의 생산성을 유지하고 커리어를 능동적으로 성장시키려는 욕구를 가진 사람들이 사이드 프로젝트에 관심을 가지면서 그들만의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고해요.

얼마 전까지만해도 ‘욜로’, ‘플렉스’와 같은 말들이 대세였는데, 예기치못한 경제불황으로 MZ세대에게 주목받고 있는 라이프스타일은 ‘짠테크’라고 해요. 시대의 흐름에 따라 자신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바꾸어가며 생활하고 있는 요즘 세대들은 참 지혜로운것 같네요. 🤩

최근 뉴스기사에서 ESG에 대한 용어가 자주 등장하는데, 기업들에서는 단순히 수동적이고, 방어적인 대응이 아닌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친환경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해요. 지속가능한 행동, 소비자의 니즈, 브랜드 자산이 모두 고려하는 마케팅 활동! 창의적인 기업들의 활동이 기대됩니다.🌏

급변하는 시대에 발맞춰 우리주변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투자대상의 변화, 기업마케팅들의 변화를 이번 ‘친절한 트렌드 뒷담화2023’을 통해 배우고 느껴볼 수 있어 참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

트렌드에 관심있으신 분들!!! 🙋🏻‍♀️
변화하는 세상을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
시대의 흐름에 뒤쳐지지 않고 더 발전하고 싶으신 분들!!! 🙋🏻‍♀️

‘친절한 트렌드 뒷담화2023’책을 추천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