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곁에 미술관 HAPPINESS 내 곁에 미술관
샤나 고잔스키 지음, 슬기 (Red Velvet) 옮김 / 마로니에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술에 관련된 책은 거의 언제나 환영이다. 멋진 그림을 보는 것도 좋고, 그림에 얽힌 역사, 미술 사조, 모델, 신화에 대한 이야기도 재미있다. 이번에는 분홍색 표지에 빅 스마일이 있고, ‘HAPPINESS’라고 씌여진 책을 짚게 되었다. 행복이라는 주제로 여러 사조의 그림을 모은 것 같았다.

이 책은 글보다는 그림과 행복이라는 컨셉에 역점을 둔 것 같다. 겉에 양장 표지만 빼 놓으면 어린이 그림책과 같은 모습이다. 휘지 않는 두꺼운 책장, 라운드 처리된 모서리가 아기들 그림책과 똑같다. 대신 책 안에 실린 그림을 휘지 않게 편평하게 볼 수 있다. 책 접는 곳에 잘린 그림도 없다. 반질반질한 겉면에 좀 더 선명하게 인쇄된 그림을 볼 수 있다.

책에 실린 대부분의 그림은 근, 현대에 그려진 그림이다. 17세기 이전의 그림은 대부분 아름답기는 하지만 인물들의 감정, 행동, 시대상이 현대인의 눈으로는 해석이나 공감이 조금 어렵다. 하지만 이 책에 실린 그림은 최근의 작품들이라 인물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쉽게 알아 볼 수 있다. 그림 말미에 행복과 관련된 문장이 하나씩 따라 나온다. 이 문장들은 서로 이어지며 흐름을 가지고 있다. 행복과 관련된 어렵지 않은 이야기를 들으며, 해당 문장과 관련지어 미술 작품을 볼 수 있다. 생소한 역사적 이야기, 신화, 몇 백 년 전 관습과 같은 간극이 없이 친숙하게 작품을 느낄 수 있어서 좋은 책이었다. 그리고 난 처음보는 화가의 작품이 많았다. 다양한 작가를 새로 접할 수 있는 것도 마음에 들었다.

내 곁에 미술관 HAPPINESS’ 행복이라는 주제 아래 비교적 최근의 미술 작품을 친숙하게 만날 수 있는 책이다. (또한 같이 주는 미술 마그넷도 예쁘고 마음에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