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섬의 비밀 - 검은턱수염의 정체, 제19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대상 수상작(고학년) 창비아동문고 278
유우석 지음, 주성희 그림 / 창비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5. 4.

 

창비

 

유우석 장편동화, 주성희 그림 

 

-----------------------------------------


이 내용은 산호와 현민이가 꽃섬에 있는 보물을 찾아 떠나는 내용이다.이 꽃섬에 보물이 있다고 알려지면서 사람들은 많이 찾아오기 시작한다.꽃섬의 영웅이라고 불리는 고고할아버지는 마을 사람들에게 육지 여행을 시켜 준다고 하며 산호의 할머니, 마을 사람들을 육지로 가게 한다. 하지만 고고할아버지의 진짜 정체는 보물을 훔치는 전설의 검은턱수염을 이다.이떈 정말 깜짝 놀랐다. 완전 착하는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 보물을 훔치려고 세운 계획이 였기 때문이다.검은 턱수염과 일행은 마을 사람들을 보낸후 보물을 찾기 시작한다. 하지만 산호와 현우는 몰래 숨어 있었다.그런데 검은턱수염과 일행이 하는 말이 보물을 찾다 없어진 산호의 할아버지 내용이였다. 산호의 할아버지가 보물을 숨긴 것이다.

산호의 할아버지는 보물이 숨겨진 장소에  대한 이야기를 노래를 만든후 할머니에게 알려준 것이다. 물론 산호도 알고 있었다. 이노래 가사에서 힌트를 발견하는 산호와 현우가 정말 멋져 보였다.산호와 현우는 보물이 숨겨진장소를 알아내고 들어가는데 검은턱수염 일행을 만났다. 정말 이땐 심장이 쫄깃해졌다.이 보물은 청자정병이다.이둘은 검은턱수염일행에게서보물을 지켜내었다.정말 다행이다 라는 생각을 너무 많이 했다. 

이 책은  3학년 아이들에게 정말 딱 맞는 책인것 같다.

처음엔 헤리포터 시리즈에 푹~빠져 읽는 속도가 더디더니

심장이 쫄릿쫄릿했다는 미들문.. 서평까지 멋지게 완성..^^

기쁜 마음으로 즐겁게 읽더니 동생에게 책을 건넨다...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