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동화 긴 생각 6 - 아빠의 사랑편, 생각이 넓어지고 깊어지는 짧은 동화 긴 생각 6
이규경 글.그림 / 효리원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2014. 4.

 

효리원

 

이규경 글, 그림

  

짧은 동화 생각6

아빠의 사랑편

-----------------------------------

아들딸아, 너희는 인생을 이렇게 살아라!

짧은 글과 익살스러운 그림으로 전하는 쉬운 인생 지침서!

소중한 아들딸이 인생을 값지고 풍요롭게 살도록 부성애 가득한 아빠가 선네는 톡톡톡, 지혜의 말!

 

 

  사춘기쯤 이런책이 참 좋았다..왠지 나를 위해 쓰여진 글 같고, 나한테 하는 말같은 느낌..

이제 우리 미들문이 커서 이런 글을 읽고 어떤 생각을 할지...

어떤 감정을 느낄지가 궁금했다..

 

처음 책을 보던 미들문이 생각보다 반응이 좋지 않다. 헐~

짧아서 이상하다나? 별로 안읽고 싶단다..

역시 감각형 미들문...

 

 

그러다 책상위에서 발견한 책...

읽은 만큼 표시된 부분이 있다...ㅎㅎ

안읽고 싶다더니 읽어보니 생각과 달랐을까?

 

총4장으로 이루어진 책으로

 

아빠가 들려주는 지혜로운 이야기

충고

가진 것이 많을 땐 조심해야 한단다.

네가 가진것을 노리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니까.

가진 것이 없을 때도 조심해야 한단다.

네 마음을 노리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니까.

 

 

 

아빠가 들려주는 인생에 지침이 되는 이야기

 

불가능과 기적

세상에 불거능한 일은 없단다. 그러나 불거능한 방법은 많단다.

세상에 저절로 나타나는 기적은 없단다.

그러나 노력해서 나타나는 기적은 많단다.

 

 

 

아빠만 해줄수있는 가치 있는 이야기

 

진짜

주고도 주었다 말하지 않는 것이 진짜 준 것이고

돕고도 도왔다 말하지 않는 것이 진짜 도운 것이란다.

누굴 믿을 때 믿겠다고 말하지 않고 믿는 것이 진짜 믿는 것이고,

무엇을 알았을 때, 알았다고 떠벌리지 않는 것이 진짜 안 것이란다.

 

 

아빠와 아이가 교감하는 아름다운 이야기

 

 

 

 

 

 

 

인생을 알기엔 조금 이른 나이지만 우리 미들문이 살아가면서 조금이라도 이책을 이해한다면...하는 마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