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친구의 마음을 얻는 법 -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모든 교양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모든 교양 6
전지은 지음 / 을파소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2. 10.

 

을파소 

 

글 전지은  그림 김미현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모든 교양

(인기먼점 되기 프로젝트-친구의 마음을 얻는 법 51)

 

----------------------------------

몇일전 학교에서 돌아온 미들문

"엄마 오늘 모법어린이 뽑았어요.."

"그래~"

"제가 누구 뽑았게~요?"

"응...OO?"

"어떻게 알았어요? 또한명은 누구게요?"

"응~ OO?"

"와~ 어떻게 알았어요?"

"비법 알려줄까? 친구맘을 알수 있는 책이야..요즘 엄마가 이책을 읽었거든^^"

 

우연이지만 그동안 미들문의 학교생활을 듣고 맞춘건데 다행히 둘다 맞았다..

 

 

그런 미들문에게 해결책이라도 제시해 주듯

목차 하나하나에 미들문의 상황이 꼭 들어맞는다.

 

 

요즘 학예회 연습덕분에 태권도에서 2~3시간씩 보내는 미들문...

책읽을 시간이 없어 늦은 시간에야 책을 잡는다..

피곤할법도 한데 내 옆으로와 읽고 싶어한다..

 

책이 제시해 주는 내용이 싫으면서도 해결방법이라도 되듯...

 

요즘 학교에서 친구들과의 관계에 관심이 생긴 미들문..

"제가 좋아하는 친구는 결국 저를 싫어하거나

다른 친구랑 친해지게 되요.."

 

나의 성격 체크 리스트 부분에서 미들문이 스스로 체크를 해본다..

물론 5개 이상..

책에서 제시하는 해결책..

그렇다면 이제부터 나의 말과 행동을 메모하세요..나의 행동에 불만을 갖는 친구들이 있을지도 몰라요..

 

미들문에겐 힘든일이다..

학교생활에 개입할 수 없는 나로서는 미들문이 결국은 해결해야되는일...

 

이 모든일들이 미들문이 겪어야할 일들이라면 쉽게 쉽게 힘들어하지 않으며 해결해 나갔으면 하는 바램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