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and How 과학이야기 1 Why and How 과학이야기 1
코스모피아 지음, 고선윤 옮김, 양선모 그림, 오야마 미츠하루 외 감수 / 서울문화사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2012. 2

 

서울문화사 Why and Hwa 과학이야기

 

------------------------------------------------------------------------------------------------------------------

 

과학 영재로 가는 첫걸음!!

물음표가 늘어날수록 과학상식도 쑥쑥 자란다!

 

공부를 시작한 어린이들이 지식에 대한 즐거움을 알게 된다면 더는 바랄 것이 없다,

이 책을 읽은 어린이들이 "그렇구나!" 하면서 이해하는 것만이 아니라,

이해하는 기쁨과 즐거움을 알게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는 작가의 말..

 

부모가 아이에게 책을 읽히는 진짜 이유가 아닐까 싶다..

 

 

 

 

미들문은 집에 오자마자 제일먼저 하는 일은 책꽂이에 새로운 책이 있나 없나 확인하는 일..

와이 앤 하우책을 보자..

 

"엄마~ 이책 우리 도서관에도 있는데

저 완전 좋아하는 책인거 어떻게 아셨어요?"

ㅋㅋ

 

그 모습이 너무 사랑스럽다..

 

 

 

한번 쭉 읽더니

또다시 첨부터 다시 꼼꼼하게 읽는 미들문..

새로운 상식을 배웠을땐~~

엄마~ 제가 문제 내 볼께요..

알고있는 상식문제가 나왔을땐..

엄마~ 저 이거 아는 이야기예요..

 

책을 읽으며 엄마에게 끊임없이 피드백을 요하며 즐겁게 읽는 미들문..

 

 

챕터가 길지 않아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으며

내용 중간중간에

신나는 과학실험이나. 과학위인 등을 넣어

또다른 상식을 쌓는데 유용할 듯 싶다..

 

 

미들문에게 책읽기를 강요하거나

많은 책을 읽어주진 않았는데

 

책 읽는 즐거움에 푹~ 빠져 사는 미들문이 참 사랑스럽다..

 

그리고 아이들이 책을 읽고 싶게 만드는 다양한 책들이 있어 참 고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