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탐정 브라운 8 - 추락한 잠수함을 지켜라! 과학탐정 브라운 시리즈 8
도널드 제이 소볼 지음, 이정아 옮김, 박기종 그림, 신나는 과학을 만드는 사람들 감수 / 살림어린이 / 201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1. 11.

 

과학탐정 브라운

8번째 이야기

 

추락한 잠수함을 지켜라..

 

과학은 재미있고 즐거운 공부...

 

좀 더 재미있고 즐겁게 과학을 알 수 있는 방법으로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주의 깊게 관찰하여 차근차근 과학에 접근하는 방법이다.

 

 



 

 

미들문이 오늘은 책을 통해 과학과 만나는 시간...

먼저 씻고 나온 미들문이 예쁘게 앉아 책을 읽는다...

 

르로이 브라운은 한번 읽은 것은 모두 기억하여 '인사이클로피디아'라고 불릴만큼

타고난 추리력으로 사설탐정소를 운영하는 주인공...

 

자기도 그 주인공이 되고 싶다며

깊이 깊이 빠진다..

 

 



 

관심을 보이는 스몰문에게 가르켜도 주며...

끼웃기웃 아는척하는 스몰문도 탐정이 된거 마냥 즐거워한다..

 



 

일상에서 일어나는 사건...

사건을 추리하고

그와 관련된 과학적 지식과 배경을 알려준 뒤

 

사건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 과학지식을 다시 한번 알려주면서

사건이 해결되는 과정을 보여준다..

 

 



 

 

 



 

남자아이라면...

호기심이 많은 아이라면...

꼭 한번쯤 읽고가면 좋을 책...

 

사건해결을 통해 과학적 지식을 알아가는 아이들은

마치 자기가 큰 사건을 해결한 듯

 

이야기가 끝날때마다 "아싸"를 외치며 즐거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