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광수생각 1
박광수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1998년 8월
평점 :
품절
처음에 이 책을 구입한 동기는 고등학교 3학년때 미치도록 자율학습시간이 심심하고 따분해서 시간때우기용으로 독서를 할려는데, 교양서적들은 읽기 귀찮고-.-; 만화책을 읽고 싶지만 걸리면 혼나고, 자율학습담당선생님께서는 시사만화는 읽게 허락해주셨기 때문에, [에이.. 뭐 재미없겠지만 그래도 만화니까읽기는 편하겠지~ 시간때우기로 읽자]라는 마음으로 이책을 사서 야자시간에 읽게 되었다.
허나, 읽으면 읽을수록 이 책에 빠져들고, 나중에는 [킬링타임용으로 샀던 의도]에 대하여 많이 반성을 하게되었다-.-; 내가 가장 이 책을 읽으면서 감명받았던 부분은, 일상속에서 우리가 지나치기 쉬운 부분에 대하여 작가가 관심을 가지고 그것을 새로운 의미로 나타내는 부분이었다. 어떻게 이런 발상의 전환을 할 수가 있을지... 가장 인상깊었던 장면 몇가지만 옮겨서 적어 보겠다.
수능시험을 앞둔 어느날, 신뽀리가 손에 쥐고 있던 연필을 땅에 떨어뜨렸다. 주위 사람들은 [땅에 떨어졌어], [불길한 징조야..]하면서 입을 모았다. 그떄 연필을 바라보던 신뽀리군이 말했다. [연필이 땅에 붙었네^^] *세상일이란 마음먹기에 달렸다.
당신은 졸부입니다. 당신 쉽게 돈을 벌었고, 지금은 돈 모으는 것에 약간 싫증을 느낍니다. 그런 당신은 주변 사람들에게 과시하기 위하여1년에 한번 고아원을 방문해 사진을 찍고 옵니다.이제 여름입니다. 주변 사람들은 당신을 욕합니다 [돈이면 단 줄 알어?]하지만, 당신 이 본에 고아원이나 양로원, 어느곳에나 한번 들러주십시오.사진이든 뭐든 당신 하고픈대로 하시고요,누가 당신에게 뭐라 그러더라도 1년에 한번은 꼭 들러주세요.
하여간 욕만 하면서 고아원이나 양로원을 한번도 찾지않는 우리보다는 훌륭합니다. 당신은 졸부입니다. 우리는 바보입니다. *올해는 꼭 바보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