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잘 될 거야
엄남미 지음 / 케이미라클모닝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루이스 헤이의 명상록을 필사하면서 자성예언은 세뇌라는 것을 확신했다. 그 세부 내용은 논리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다. 믿음, 그 자체다. 성공과 희망을 믿으면 믿는 대로 좋은 기운들이 온다. 이 책은 그런 긍정을 가까이하라고 말하는 책이다. (심지어 부정적이고 비판적인 친구에게 자신의 소중한 '꿈'을 숨기라고 조언한다.)

책 '나는 잘될 거야'를 보기 전 목차를 먼저 확인하길 바란다. 매일 천천히 좋은 기운을 받는다는 느낌으로 페이지를 넘기자. 무한한 긍정 에너지와 충실한 만족을 전달하기 위한 책이다. 스스로에게 할 수 있다는 힘과 에너지를 실어 주고 도전할 수 있는 용기와 신념을 더해준다. 조금 더 현실적인 루이스 헤이의 명상록을 읽는 듯한 책이다.

잠재의식은 거대한 우주다. 모든 정보가 평행 우주에 다 들어있다. 그중 자신에게 운이 좋다는 말을 들려주면 잠재의식은 모든 정보 중에서 운이 좋은 일을 배달한다.

"나는 운이 좋다"라고 말하라 중에서

위의 말을 모두 믿기에는 삶에는 좋은 일만 존재하지는 않는다. 저자 역시 삶 역시 겨울처럼 혹독한 순간이 존재한다고 전한다. 저자는 계절이 순환하듯 모든 순간은 지나가고 봄은 다시 찾아온다고 말한다.

'나는 잘될 거야' 이 책은 내면의 잠재의식을 무한하게 자신에게 끌어당기는 방법을 전한다. 행운과 부를 끌어들이는 마법의 주문은 '나는 운이 좋다'라고 스스로에게 말하는 것이다.

운이 좋은 사람은 말투부터 달라질 것이다. 긍정적이고 확신에 찬 말투, 바른 말투를 생활화하도록 하자. 세상에 부정적인 사람을 좋아하지는 않는다. 잠재의식은 감사하는 사람을 좋아한다. 세상에 감사하는 마음을 갖도록 한다. 또한 운동을 통해서 잠재의식을 활성화하도록 하자. 여기까지 읽으니 잘 되려면 바르게 살아야 하는구나라는 걸 깨닫게 된다. '나는 잘될 거야' 이 책의 다른 이름은 바른 생활 설명서가 아닐까. 잠재의식 내에 잠들어 있는 성공과 긍정 에너지를 일깨우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면서, 삶의 내면을 긍정적이고 안정적인 방향으로 인도한다.

자성예언이란 자신을 사랑하는 메시지다

우리는 하루에 수많은 선택과 결정을 한다. 아침 점심 저녁 식사도 선택의 결과물이다. 우리는 하루 중 자신에게 어떤 의견을 들려줄까. 반복적이고 부정적인 말들로 하루를 채우고 있지는 않은가?

심리학자들은 가정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말한다. 부정적이고 폭력적인 말로 자녀를 대하는 것도 학대의 일종이라 말한다. 그런데 나는 나에게 어떤 말과 의견을 전하고 있는가? 혹 부정적이고 회의적인 말과 의견들로 하루를 후퇴시키고 있진 않은가?

나는 긴 시간, 나에게 할 수 없을 것이란 말을 반복해서 하곤 했다. 반성하다. 그리고 나에게 사과한다. 이제는 나에게 할 수 있다는 지지와 응원을 보내려 한다. 그리고 조금 더딘 나에게 할 순 있는 체력과 의지를 더할 수 있는 힘을 실어 주려 한다.

생각해 보니 이 책은 무조건 된다고 말하는 책은 아니었다. 삶이란 실패도 실수도 어려움도 존재한다. 믿어주는 것은 자신이다. 다시 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는 것도 오직 자신뿐이다. '나는 잘될 거야'이 책은 할 수 있을 것이란 무조건 적인 기적을 얘기하는 것이 아니다. 간절한 바람이자 의지의 표명이기도 하고 할 수 있다는 믿음이기도 하다. 내가 나에게 보낼 수 있는 가장 큰 애정이자 믿음이다.

'나는 잘될 거야' 이 책을 다 읽고 나니, 자성예언이란 결국 나를 사랑하는 방법을 얘기하는 책이구나라는 걸 깨닫게 된다. 가장 큰 성공이 도구는 나에 대한 믿음과 애정이 아닐까 싶다.

https://blog.naver.com/sayistory/22275865998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