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in 말 - 예수님처럼 말하기
로랑 데볼베 지음, 권새봄 옮김 / 가톨릭출판사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을 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말은 누구나 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한 작업일 수도 있지만, 때로는 세상을 바꿀 수도 있는 아주 위험한 작업일 수도 있다.

이러한 말의 강력함은 성경에 기록된 주님의 말씀으로도 잘 나타난다. 하느님께서는 말씀으로 모든 것을 이야기하여 주셨고 말씀으로 모든 것을 이루셨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러한 말의 힘을 알고 더더욱 그리스도인처럼 말하여야 한다.

사실 예수님처럼 말하는 것에는 특별한 방법이 있는 것은 아닐 수 있다. 그저 예수님의 말씀이 우리의 입을 통하여 흘러나오게 하는 것뿐일 수도 있다. 그러니 더욱더 말을 조심하여 할 필요가 있다.

생각을 해 보자. 우리는 말로 인하여 망할 수도 있고 누군가의 인생을 바꿀 수 있으며, 또는 말로 인하여 많은 것을 이룰 수도 있다. 그정도로 중요한 것이 말인데 아무 말이나 할 수 있겠는가? 아무 말이나 할 수 없기에 더더욱 주님처럼 말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기도 한다.

우리가 그리스도인이라면 더더욱 예수님처럼 말하며, 예수님께서 하신 말씀을 생각하며 각자의 상황에 맞는 말을 함으로써 많은 이들이 주님께 다가갈 수 있도록 해야 하지 않나 싶다. 어렵더라도 우리는 그리스도인이기에 노력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