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 - 과학으로 검증받은 경이로운 진실
파트리크 스발키에로 지음, 이재정 옮김 / 가톨릭출판사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적은 존재하는가?

라는 의문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것이 보편교회의 신자라 해도 말이다.
이전에는 기적에 대해 따로 특별하게 생각하여본 적이 없었다. 왜냐하면 나에게 기적이란 주 예수 그리스도가 부활하심이며 이는 부정할 수 없는 진실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기적을 바라보는 시선 또한 좁아졌을 지도 모른다.
이 책을 읽으면서 기적에 대해 나는 다시 한번 진지하게 생각해볼 수 있었다.
또한 교회가 기적을 어떻게 다루는지도 알 수 있었다.
교회가 기적을 평가하는 절차가 이렇게나 까다로운 줄은 몰랐다.
그리고 과학은 주 하느님께서 이 세상을 얼마나 완벽하게 설계하셨는지 증명하는 학문이란 것을 이 책을 읽으며 깨달을 수 있었다.
치유의 기적이라 하는 것들도 당대의 과학이나 의학으로는 설명이 불가능해야 심사가 진행된 다는 것을 보고는 세상의 시선보다 교회가 인정하는 기적의 기준이 더 까다롭다는 것도 알 수 있었다.
신앙심이 흔들릴 때면 더욱 더 기적과 관련된 책을을 읽는다. 이 책 또한 나의 부족한 신앙심을 채워주는 훌륭한 책이다.
주위의 보편교회 신자들에게도 선물해주고 싶은 그런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