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리고 미희답게 잘 살았습니다 1 - 냉장고 너머의 왕국 ㅣ 그리고 미희답게 잘 살았습니다 1
태 켈러 지음, 제랄딘 로드리게스 그림, 송섬별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23년 9월
평점 :
출판사에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미국 최고의 아동문학상 ‘뉴베리’ 수상작 <호랑이를 덫에 가두면>을 쓴 태 켈러의 첫 어린이 동화 시리즈 <그리고 미희답게 잘 살았습니다 1. 냉장고 너머의 왕국>을 만나봤습니다. <호랑이를 덫에 가두면>을 굉장히 인상 깊게 본터라 이번 작품은 또 어떤 과정을 거쳐 제목 그대로 나답게 잘 살지 기대가 됐답니다.
전작 <호랑이를 덫에 가두면>처럼 한국계 소녀 미희가 주인공으로, 이번 <그리고 미희답게 잘 살았습니다 1. 냉장고 너머의 왕국>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보통의 여자아이라면 누구나 겪는 핑크공주 유년 시절을 지나 조금씩 좋아하는 것도, 친구 관계도 변화를 맞이하며 혼란스러운 시기를 맞이 하게 되는 공감대가 같아 초4 아이가 깊이 빠져들어 한번에 읽어 내려갔어요.
그저 학교 도서관 선생님의 냉장고를 열었을 뿐인데 신비한 동화 왕국에 와버린 공주가 되고싶은 조금은 특별해지고 싶은 미희, 호기심 많고 영리한 리즈, 겁은 많지만 용감하고 다정한 사비나 , 이렇게 공주를 좋아하고 공주가 되고 싶은 세 친구는 어쩌다 아니 미희의 대답으로 공주 연습생이 된답니다. 하지만 공주가 되려면 지켜야 할 규칙도, 하지 않아야 하는 일도 너무 많아요.
그리고 그렇게 선망하던 공주를 직접 만나게 되지만 삽화 속 미희의 표정만 봐도 무언가 잘못된 것 같아요. 미희는 꿈꾸던 대로 공주가 되어 오래오래 행복하게 행복하게 살 수 있을까요?
미희가 선택한 행복한 결말이 무엇일지 궁금하다면 직접 읽어보면서 주인공 미희의 여정에 함께 하세요. 초등 중학년이상의 아이들이 직접 읽어보면 조금은 몽글몽글, 다 괜찮아지고 결국은 나다움이 뭔지 생각해보게 될 <그리고 미희답게 잘 살았습니다 1. 냉장고 너머의 왕국>, 미희와 친구들의 모험은 이제 시작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