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실패왕 뽑기 대회 ㅣ 북멘토 가치동화 70
박슬기 지음, 유영근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5년 7월
평점 :
[출판사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단짝의 성장 이야기를 담았던 <여름과 가을 사이> 박슬기 작가님의 신간이 나와 읽어보았어요. 현직 초등교사 답게 다정한 시선으로 세심하게 성장 중인 아이들의 정서를 어루만져주는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참 좋아하는 작가님인데 이번 신간도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따뜻하게 아이들의 이야기를 전하고 있어요.
제목처럼 실패를 두려워하는 아이들에게 실패왕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이야기인데 주요 등장인물인 온이,하리, 푸름이 모두 다르게 실패가 무엇인지 생각하고 경험하며 성장해요.
실패가 두려워 일시정지 마법에 걸린 것 같은 온이, 잘하고 싶은 마음이 점점 커져 괴로운 하리, 즐겁게 하면 된 것 같은 푸름이의 이야기까지, 아이들의 기질, 특성을 잘 담아내 나인 것도 내 친구들인 것도 같은 인물들의 이야기를 따라가며 실패왕이 되기 위한 아이들의 마음 속을 함께 들어다 보고 나면 나 혼자만 실패가 두려웠던 게 아니구나 깨닫기도 하고 실패가 나쁜 것만은 아니란 것도 알게 돼요.
실패왕이 되기 위해 선생님, 친구, 할머니의 조언도 듣지만 결국은 나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며 한 뼘 성장하는 친구들의 모습을 함께 흐믓하게 보게 되는 <실패왕 뽑기 대회>, 엄마는 이미 어른이라 왕할머니의 조언이 제일 마음에 와 닿아 살짝 담아보았어요. 아이가 읽고 공감하며 엉망이면 어때! 일단 해보자!를 외치게 되는 마음이 씩씩해지는 <실패왕 뽑기 대회>로 실패하는 모습도 사랑스러운 우리 아이들의 무한한 성장을 응원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