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나폴레온 힐 지음, 박지경 옮김 / 넥스웍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생을 부자가 되기 위해 고군분투하셨지만 결코 부자라 할 수 없는 부모님을 보며 왜 한 번 뿐인 인생을 돈을 좇으며 사실까 안타깝게만 생각해왔다. 난 결코 부모님처럼 돈돈 거리며 살지 않으리 마음 속 다짐을 하며 살았지만 적지 않은 인생을 살아보니 결국 부모님의 마음을 십분 이해하게 되었다. 결국 자본주의 사회에서의 '돈'은 화폐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지고 있음을 깨닫게 되었다. 아직도 돈을 밝히는 사람이 되고 싶지는 않지만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를 선택한 이유는 이 책의 집필 목적이 단지 물질적인 '돈'을 다루고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미국인들에게 알려진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실제 성공담이 수록 되어 있지만 돈을 버는 방법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돈에 대한 철학적 가치도 같이 알려주기 때문이었다.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의 저자 나폴레온 힐은 당시 세계 최고의 부자 엔드루 카네기를 만나며 습득하게 된 특별한 경험을 토대로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 이 책이 흥미로운 점은 실제 막대한 부를 이룬 사람들의 성공담이 그대로 담겨있기 때문이다. 이미 수 많은 거부들이 자신들의 방법으로 검증된 방법을 논한다. 이 책이 수십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이토록 사랑받는 이유를 책을 읽는 순간부터 느낄 수 있었다. 진리는 시간이 지난다고 해서 달라지지 않는다는 사실도 알 수 있었다. 매우 유명한 책임에도 불구하고 지금 읽었다는 사실이 애석할 정도로 흥미롭고 재미있게 읽었다. 

 

부를 이루는 여정을 체계적이고 조직적으로 정리해놓았다. 특히 7장, 부를 향해 가는 여섯 번째 원칙으로 '체계적인 계획: 열망을 행동으로 구체화하기'가 인상 깊었는데 돈에 대한 열망을 재화의 형태로 바꾸는 첫 단계로 실용적인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우라 조언한다. 부를 축적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는데 필요한 사람들, 즉 조력자들을 최대한 많이 곁에 두라고 말하는데 이는 사회생활을 하며 크게 느꼈던 부분이기도 하다. 부자 지인들과 어울리며 그들의 자세와 태도 등을 엿볼 수 있었는데 단지 친한 친구들을 만날때와는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모든 부자들이 타인의 도움 없이 막대한 부를 이룬 경우는 거의 없었다는 점을 받아들이기로 했다. 개인주의 성향이 강한 나 같은 사람은 힘든일이겠지만 '부'를 쌓기 위해서는 꼭 겪어야 할 일이기도 했다. 

 

특히 실패의 30가지 원인을 읽으며 적지 않은 항목에서 내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 같아 괜스레 반성하게 되었다. 뜨끔했지만 실패의 원인들을 한 가지씩 지우고 싶다는 열망으로 가득찼다. 

 

부를 이루는 책은 수 없이 많다. 하지만 수십년동안 사랑받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 변화가 필요한 사람에게 적극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