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미 다이어리 I&ME - 인문학과 경영철학이 담긴 성장일기
스타북스 편집부 지음 / 스타북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생한 기억보다 희미한 기록이 낫다는 말이 있다.

기억은 블랙박스와 같다지만 그것은 오류나 조작을 동반한다.

또한 기억은 자신이 원하는 대로 추억을 편집하기도 하지만

기록은 진실을 말한다.

따라서 일기는 나 자신의 미래를 위한 확실하고 완벽한 준비다.

일단 써보라!

 

학창 시절, 슬픈 일이 있을 때마다 나를 위로한 것은 일기장이었다. 학창 시절부터 삶의 부조리에 대해 생각했던 감수성 여린 소녀는 일기를 쓰며 감정을 추스르고 나아갈 힘을 얻곤 하였다. 언제부터였을까? 이제는 1년에 한두 번 일기장을 펼 쳐들까 말까 하는 수준이 되었다. 그러던 차에 운명처럼 만난 『퓨처 미 다이어리 I&ME』를 접하고 손 놓고 있던 일기를 너무나도 쓰고 싶어졌다. 그것도 챌린지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 매일매일 미션을 완료한다는 재미까지 놓치지 않았다. 이 책은 1년만 쓰는 다이어리가 아닌 앞으로 4년 동안 쓸 수 있는 다이어리다. 1월 1일 새해가 시작하는 첫날부터 쓰지 않아도 책을 펼쳐 든 순간 바로 연도를 기입하고 일기를 쓸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는 점도 좋았다. 시작하는 날짜에 구애받지 않고 지금 당장 쓰고 싶었기 때문이다. 이런 유의 다이어리 북은 몇 차례 산적이 있었지만 모두 꾸준히 쓰는 데는 실패했었다. 다시금 마음을 다잡고 하루하루 일기를 쓰기로 하였다. 특히 이 다이어리 북을 쓰고 싶어진 이유는 인문학적 지혜가 담겨 있는 좋은 문장들과 소설이 실려있어 일기를 쓸 때마다 좋은 문장과 소설을 접할 수 있기 때문이었다.

 

성공한 미래와 인생을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인문학적 지혜가 담긴 세계 3대 소설과 현세에 가장 성공한 창업경제인들의 경영철학의 노하우가 담긴 말 365개를 선정하여 매일매일 일기를 쓰면서 읽을 수 있도록 하였다.

 

굳이 마음을 다잡아줄 명언을 따로 찾지 않아도 매일매일 짧은 일기를 쓰며 주옥같은 명언들을 읽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인상 깊었다. 다이어리 북에는  '어린 왕자', '노인과 바다',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이 세 편의 소설이 실려있는데 이 역시 이 다이어리 북을 특별하게 만든 이유였다. 세 소설 모두 좋아하는 소설이기 때문이다. 더구나 이 소설들은 한 번 읽은 소설들이 아니고 몇 번씩 읽었던 소설이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번 다른 느낌으로 읽힌다는 게 큰 특징인 소설이기 때문에 이 다이어리 북에 실려있다는 점이 반갑기 그지없었다. 

 

책을 받은 지금 이 순간부터 앞으로의 4년간의 시간이 기대된다. 매일매일 『퓨처미 다이어리 I&ME』와 만나는 시간이 기다려진다. 책을 채워나가며 한 뼘씩 성장할 나의 모습도 기대된다. 이 다이어리 북이 주는 긍정적인 효과를 빨리 체험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