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나 365일, 챌린지 인생 문장 - 1년은 사람이 바뀔 수 있는 충분한 시간
조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의 경우처럼 나 역시 책을 읽다가 좋은 문장을 발견하면 유레카를 외치며 받아 적어 놓곤 하였다. 개중 마음을 움직인 문장은 따로 입력 후 출력하여 책상이나 파티션에 붙여놓고 시선이 갈 때마다 읽곤 하였다. 의지가 약하고 게으른 나를 채찍질하기에 좋은 방법이었다. 지금은 좋은 문장을 발견하면 휴대폰 메모장에 적어 놓고 있다. 하지만 메모장에 메모가 쌓여가기만 할 뿐 바쁘단 핑계로 적어놓은 좋은 문장들을 다시 읽어보지는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런 상황에서 『하루하나 365일, 챌린지 인생 문장』을 만난 것은 행운이었다. 좋은 문장들을 따로 찾아보지 않아도 이 한 권의 책에서 내 삶을 바꾸는 365개의 문장들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었다. 때론 다른 책을 읽다 마주쳤던 문장도 있었고 잔잔한 감동을 주는 문장, 큰 감동을 주는 문장도 있었다. 모든 문장의 감동의 사이즈가 다른 상황에서 책의 부록에 실린 20개의 나만의 인생 문장 집을 만들라는 저자의 배려가 돋보였다.

 

책의 사이즈는 휴대하기 편한 손에 딱 잡히는 크기라 들고 다니면서 읽기에도 무리가 없었다. 물론 책이 지저분해지는 것을 싫어하기에 이 책은 일독 후 잘 보이는 곳에 꽂아 두었다. 한 번 읽는 것에서 끝나기엔 너무나 아까운 책이다. 좋은 문장들이 너무 많고 이 책이 쓰인 목적이 1년 365일 동안 하루 한 문장 씩 여행하는 데 있기 때문이다. 책이 주는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챌린지 형식으로 하루 한 문장을 온전히 느끼는 시간을 따로 갖기로 하였다. 책의 목차대로 읽었으니 하루하루 그날그날의 기분에 따라 펼쳐진 장을 읽어 보기로 하였다. 책에는 매 페이지마다 체크박스가 있어 한 번 읽은 문장은 따로 표시해 둘 수 있었다. 체크박스의 종류는 '읽기', '결심하기', '인생 문장', 세 가지 박스로 그날 읽은 문장을 챌린지 형식으로 체크할 수 있고 새로운 문장을 읽은 후 전에 읽었던 문장을 다시 새기며 도전과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겠다는 결심을 한 뒤 체크박스에 표시를 하게 되어있다. 마지막 체크박스인 '인생 문장'은 1년 365일 챌린지를 완성한 이후 책의 마지막 장, 부록에 실려 있는 '나의 인생 문장 집'을 완성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두고두고 나의 인생을 변화시킬 나만의 문장 20개가 벌써부터 기대된다.  

 

지구별 여행자

 

원숭이가 골프공을 떨어뜨린 바로 그 자리에서부터 여행을 시작하라.

 

우리는 이런 유연한 자세를 통해 인생을 훨씬 관대한 마음으로 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예기치 못한 순간을 마주하더라도 슬쩍 웃고 넘어가 보는 게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