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적의 집중력 - 평범한 사람도 집중력의 신으로 만드는 하루 16초 집중력 훈련
모리 겐지로 지음, 정지영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7년 2월
평점 :
집중력을 배운 사람들의 얘기가 모두 ‘집중력 카드’ 를 언급해서 이거 카드를 또 얼마짜리를 팔아먹으려고 이런거야...참..싶었다.
근데 부록에 있었다. 첫 번째 편견 타파~~^^
목차가 읽기에 편한 순서로 짜여진 것 같다.
내가 집중하지 못하는 까닭부터 시작해서 잃어버린 집중력을 깨우는 방법과 책상앞에 앉아 바로 집중하는 기술을 알려주고 집중의 시간을 늘리는 순서로 알려준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느낀 점은 현 시점의 교육시스템(개인적으로 붕괴되고 있으며 사라져 갈 것이라고 생각하는)에 순응하기 위한 집중력에 초점이 맞춰진게 아닌가 싶은 내용들로 전개되는 것 같다는 생각이다.
공부 잘하는 학생들이 왜 잘하는가 하면 하고 싶은 일보다 해야 할 일들을 우선하기 때문이며 먼 미래의 불확실한 목표보다 오늘 하루의 단기적인 목표를 성취함으로써 실력을 쌓고 점점 더 잘하게 된다는 내용인 것 같다.
하고 싶은 일을 더 잘할 수 있는 내가 되고 아이들이 되길 바란다.
그런 의미에서 전적으로 동감할 순 없지만 집중력을 키우는 방법들에 대하여는 연습하고 키워나가고 싶긴 하다. 편안한 가운데 호흡을 가다듬고 집중카드를 활용하여 집중력을 키운 시간을 늘려가는 방법은 연습하고 키우고 싶다.
그리고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집중을 넘어 몰입을 할 수 있다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기적의 집중력이라고 할 것까진 없지만 내게 작으나마 도움이 되어 집중력을 향상 시킬 수 있길 바란다. 나아가 몰입의 순간을 맛보고 싶다.